컨텐츠 바로가기

09.20 (금)

이슈 오늘의 사건·사고

경기문화재단, 24~30일 '경기도 문화 주간' 행사 진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세월호 10주기 추념전' ‘빅브라더 블록체인’ '경기문화유산학교' 등 진행

더팩트

백남준아트센터는 8월18일까지 ‘굿모닝 미스터 오웰’ 40주년 특별전 ‘일어나 2024년이야!’와 ‘빅브라더 블록체인’ 전시회를 진행 중이다./경기문화재단


[더팩트ㅣ수원=진현권 기자] 경기문화재단은 6월 경기도 문화의 날을 맞아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경기도는 2019년부터 정부의 ‘문화가 있는 날’과 연계하, 도민의 문화향유 기회 확대를 위해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을 ‘경기도 문화의 날’로, 마지막 주를 ‘경기도 문화주간’으로 지정·운영하고 있다. 이 달 문화의 날은 26일, 문화주간은 24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된다.

오는 26일 수원 인계동 소재 경기문화재단 사옥 1~3층에서는 예술인 사회적 기업 특강 및 왼손 피아니스트 이훈의 특별 공연이 진행한다. 특강 시리즈는 시각 및 미술 분야 작가를 대상으로 다음달 17일에도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예술인지원센터 누리집 및 경기문화재단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기상상캠퍼스 ‘숲숲학교-숲’에서는 숲의 풀과 나무, 생물에 대한 이야기 등을 만나는 사계절 숲 체험 교육 프로그램이다. 오는 26일 오후 3시 30분부터 5시 30분까지 '난지도가 살아났어요'를 주제로, 쓰레기가 숲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본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상상캠퍼스 누리집 참고.

경기도미술관에서는 세월호참사 10주기 추념전 ‘우리가, 바다’가 진행 중이다. 전시는 사회적 참사를 추모하고 기억하는 동시에 예술을 통해 우리 사회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함께 모색하는 취지로 마련됐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미술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백남준아트센터에서는 오는 8월18일까지 ‘굿모닝 미스터 오웰’ 40주년 특별전 ‘일어나 2024년이야!’와 ‘빅브라더 블록체인’ 전시회를 진행하고 있다. 백남준의 ‘굿모닝 미스터 오웰’은 소설가 조지 오웰이 소설 ‘1984’(1949)에서 우려한 미디어 통제의 기술을 소통의 기술로 전환한 위성프로젝트로, 전 세계 여러 아티스트들이 참여해 세계 각지의 춤과 노래, 시와 코미디를 뒤섞은 유쾌한 쇼를 선사한다. 자세한 내용은 백남준아트센터 누리집 참고.

더팩트

경기역사문화유산원은 ‘알고 보면 더 재밌는 경기도의 세계유산’을 주제로 ‘2024년 경기문화유산학교’를 진행한다. ‘알고 보면 더 재밌는 경기도의 세계유산’은 6월 13일부터 7월 18일까지 6주간, 매주 목요일(오후 2~4시) 경기문화재단 다산홀(수원시 팔달구 인계로 178, 3층)에서 진행된다. /경기역사문화유산원


실학박물관에서는 개관 15주년 특별기획전 ‘그림으로 다시 쓰는 자산어보’를 진행한다. 다양한 시청각 체험을 통해 정약전의 해양생물 백과사전 ‘자산어보’의 집필 과정과 실사구시 연구방법론을 경험할 수 있다. 전시는 오는 10월 27일까지 진행된다. 경기도 문화의 날 박물관을 찾는 관람객들에게 실학박물관 발간도서를 추천하고 무료로 나누는 북큐레이션 행사 ‘간서치 책방’을 진행한다. 천문, 지리, 과학 등 매월 다른 주제를 선정하고, 주제별로 교과서에 나오는 대표 실학자들을 소개한다. 행사는 11월 27일까지 진행된다.

경기도어린이박물관에서는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과 협력한 코딩 관련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교육은 6가지 강좌로 진행 중이며,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강좌를 통해 코딩과 로봇에 대해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교육 내용은 매주 변경된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어린이박물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기역사문화유산원은 ‘알고 보면 더 재밌는 경기도의 세계유산’을 주제로 ‘2024년 경기문화유산학교’를 진행한다. ‘알고 보면 더 재밌는 경기도의 세계유산’은 6월 13일부터 7월 18일까지 6주간, 매주 목요일(오후 2~4시) 경기문화재단 다산홀(수원시 팔달구 인계로 178, 3층)에서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역사문화유산원 누리집 ‘교육·행사’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밖에 경기문화재단 소속기관 경기도박물관, 전곡선사박물관에서도 도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각 기관 및 지지씨멤버스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