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1 (월)

[G-브리핑] ‘검은사막’, 최고 등급 무기 ‘동(V)검은별 무기’ 지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게임진

‘검은사막’ ‘아침의 나라:서울’


펄어비스(대표 허진영)는 ‘검은사막’ 현존 최고 등급 무기 ‘동(V)검은별 무기‘를 모든 모험가들에게 오늘(26일)부터 지급한다.

모험가는 26일 업데이트 점검 후 61레벨, 특별 의뢰 1종 완료 조건 달성 시 ‘동(V)검은별 주무기와 각성 무기’ 중 1종을 선택해 받을 수 있다.

기존 동(V)검은별 무기를 보유 중인 모험가는 새로운 ‘군왕’ 무기 출시 후 보다 빠르게 제작할 수 있다. ‘동(V)검은별 무기’가 없던 모험가들은 높은 단계의 사냥터와 콘텐츠에 도전할 수 있다.

펄어비스는 지난 22일 검은사막 ‘하이델’ 도시의 배경이 된 프랑스 베이냑 마을서 ‘하이델 연회’를 진행했다.

모험가들은 하이델 도시를 모험하듯 자동낚시, 카드게임, 룰렛 등 현실 속 구현된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겼다.

‘2024 하이델 연회’를 통해 업데이트 콘텐츠를 공개했다. ▲수도 서울을 모험하는 ‘아침의 나라 : 서울’을 비롯해 ▲신규 클래스 ‘도사’ ▲검은사막 최고 등급 아이템이 될 창세급 무기 ‘군왕’ ▲신규 여름 의상 ‘바닷가‘ ▲차세대 콘솔 버전 지원 등을 소개했다.

검은사막 10주년을 맞아 앞으로의 10년과 검은사막 월드 내 미지의 지역이었던 ‘마계‘도 공개됐다.

개발자 코멘터리 영상을 통해 수도 서울을 품은 황해도편 ‘아침의 나라:서울’을 공개했다.

‘아침의 나라:서울’은 수도인 서울을 모험하는 이야기이자 아침의 나라 완결편이다. 경복궁, 창덕궁 일부, 그리고 육조거리 등을 게임 내에서 실제 서울에 온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구현했다. ‘아침의 나라:서울’은 8월 7일 국내에 먼저 업데이트된다.

거대한 환도(주무기)와 구름을 피워내는 곰방대(보조무기)를 사용하는 신규 클래스 ‘도사’의 트레일러도 공개했다. ‘도사’는 ‘검은사막’의 28번째 클래스로 7월 3일 전 세계 동시 업데이트 예정이다.

‘검은사막’의 새로운 무기 ‘군왕’은 검은별 무기와 죽은신의 갑옷에 이은 검은사막 최고 상위 등급의 아이템이다.

‘군왕’의 제작 방식은 총 3가지로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서 모험가가 선택해 제작이 가능하다.

‘동(V)검은별 무기’ 2종을 더해 제작하거나 신규 아이템 ‘태초의 불‘과 ‘황혼의 보석‘을 더해 제작할 수 있다.

◆ ’블루 아카이브‘ 이벤트 스토리 ’전뇌신춘행진곡‘ 업데이트

매경게임진

‘블루아카이브’ ‘전뇌신춘행진곡’


넥슨(공동 대표 김정욱·강대현)은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에 이벤트 스토리 ‘전뇌신춘행진곡’을 업데이트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스토리에서는 ‘밀레니엄 사이언스 스쿨’에서 최고의 정보 수집 능력을 자랑하는 해커 동아리 ‘베리타스’ 학생들이 주역으로 나선다.

부부장 ‘치히로’가 동아리실 밖으로 나가지 않고 나태해진 ‘베리타스’ 학생들을 이끌고 해돋이를 보러 캠핑장에 가게 되며, 그 과정에서 겪는 좌충우돌 이야기가 전개된다.

이벤트 스토리에 등장하는 ‘베리타스’ 소속 신규 학생 2종도 업데이트했다.

‘하레(캠핑)’는 에너지 드링크를 좋아하는 학생으로, 추운 겨울에 대비해 따뜻한 옷차림을 한 색다른 모습을 만나볼 수 있다.

폭발 타입 스트라이커로 등장하며 적 공격 시 추가 피해를 주는 ‘따끈한 군고구마’를 활용하는 특징을 지닌다. ‘EX 스킬’ 사용 시 ‘따끈한 군고구마’ 5개를 획득하는 동시에 자신을 제외한 아군 1명의 공격력을 증가시킨다.

‘코타마(캠핑)’는 캠핑장에 방문해 들떠 있는 학생으로 야외 활동복을 입은 이색적인 모습으로 추가된다.

관통 타입 스트라이커로 만나볼 수 있으며 적 1인에게 공격력에 비례한 강력한 피해를 가하고 최대 11.5초간 혼란 상태를 부여해 적군을 공격하게 만드는 ‘EX 스킬’을 구사한다.

이와 함께 ‘하레(캠핑)’의 전용 가구 ‘캠핑 커피 테이블’과 ‘코타마(캠핑)’의 전용 가구 ‘캠핑 파티션’을 추가했으며 이벤트 상점에서 획득할 수 있다.

◆ ‘발로란트’ 에피소드 9 ‘컬리전’의 첫 번째 업데이트

매경게임진

‘발로란트’


라이엇 게임즈의 1인칭 전술 슈팅 게임(FPS) ‘발로란트’에 26일 에피소드 9 ‘컬리전’의 첫 번째 업데이트를 선보인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신규 스킨 라인업 ‘에보리 꿈날개’와 배틀패스가 포함된다.

27일 선보이는 ‘에보리 꿈날개’는 마법의 힘을 지닌 동물을 테마로 한 신규 스킨 시리즈로 ▲에보리(나비) ▲루나리(고양이) ▲솔라리(쥐) ▲테라리(토끼) ▲아마리(곰) 등 테마에 맞춰 외형을 구현 후 사운드 효과를 더했다.

플레이어는 ▲밴달 ▲스펙터 ▲오딘 ▲고스트 ▲신규 근접 무기 ‘마법봉’을 통해 에보리 꿈날개 스킨을 플레이할 수 있다.

기본 애니메이션은 물론 무기 레벨에 따라 동물이 춤을 추거나 별이 빛나는 밤하늘과 고유 음악을 재생하는 마무리 효과도 즐길 수 있다.

모든 무기는 기본 색상 외에 녹색, 분홍색, 라벤더, 주황색 등 4가지 옵션을 제공한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선보이는 신규 배틀패스는 ▲버블 팝 클래식 ▲무섭잖아 스프레이 ▲탕후루 총기 장식 등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보상은 물론 ▲컨버전스 팬텀 ▲버블 팝 응원봉 등을 포함한다.

◆ ‘한게임 더블에이 포커’ 신규 토너먼트 ‘바운티 헌터 토너먼트’ 출시

매경게임진

‘한게임 더블에이 포커’


엔에이치엔(대표 정우진, 이하 NHN)은 텍사스 홀덤 방식의 모바일 포커 게임 ‘한게임 더블에이 포커’에 신규 토너먼트인 ‘바운티 헌터 토너먼트’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바운티 헌터’는 ‘현상금 사냥꾼’이라는 의미에 맞게 상금을 목표로 하는 이용자가 더 많은 상금을 획득할 수 있는 토너먼트 모드다.

기존의 토너먼트에서 이용자는 입상 순위권에 들어야만 상금을 획득할 수 있었지만 ‘바운티 헌터 토너먼트’에서는 입상하지 않아도 바운티 상금(현상금)을 추가 획득할 수 있다.

상대방을 토너먼트에서 탈락시킬 때마다 바운티 상금이 추가된다. 입상 순위에 든다면 입상 상금과 바운티 상금을 함께 받을 수 있다.

‘바운티 헌터’는 기존 토너먼트보다 강한 심리전을 필요로 하는 것이 특징이다.

바운티 상금을 획득하면 ‘한게임 더블에이 포커’ 내 2가지 랭킹(주 단위의 더블에이 리그, 3개월 단위의 시즌 트라이엄프)에 더 많은 포인트를 누적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바운티 헌터’의 승자는 기존 토너먼트보다 쉽게 랭킹 순위를 올릴 수 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