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7 (수)

이슈 프로게이머와 e스포츠

프록시플래닛·경기게임마이스터고, 산학협력 체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게임메카

▲ 프록시플래닛·경기게임마이스터고등학교 산학협력 협약식 (사진제공: 프록시플래닛)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게임 및 e스포츠 컨설팅 기업인 프록시플래닛과 경기게임마이스터고등학교가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악을 통해 게임 개발기술 교육에 대한 교육과정 및 전문강사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아울러 프록시플래닛의 게임업계 네트워크를 활용한 졸업생 취업 및 창업지원과 엑셀러레이팅에 대한 협력도 추진한다.

아울러 모로코 정부 및 UAE 정부와 협력을 통해 해당 국가 게임교육 기관과의 교사 및 학생교류도 계획 중이다. 프록시플래닛은 모로코 정부가 추진 중인 라밧 게이밍 시티(Rabat Gaming City) 프로젝트 컨설팅 파트너로, 지난 5월 말 모로코 수도 라밧에서 개최된 아프리카 대륙 게임쇼인 MGE(Morocco Gaming Expo) 2024를 개최에 일조했다.

프록시플래닛은 현재 게임 및 e스포츠 업계에서 경력 20년 이상의 전문가와 석·박사급으로 구성된 전문가 집단이다. 박영목 프록시플래닛 대표는 "대한민국 게임업계 1세대로써 후배양성에 대한 의무감이 늘 가슴 한구석에 자리 잡고 있는데, 이렇게 게임업계의 영마이스터를 양성하는데 미력하나마 힘을 보탤 수 있게 되어서 매우 기쁘다"라고 전했다.

정대식 경기게임마이스터고 교장은 "우리 학생들이 글로벌 게임산업 현장에서 실무 능력을 키울 수 있는 동시에 최신 게임개발 기술을 배우고, 글로벌 무대에서 경쟁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게 될 수 있어 기대가 크다"라고 밝혔다.

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