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07 (토)

한국주택금융공사, ‘공정하고 투명하게’ 신입직원 채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8월 12일까지 원서접수… 26명 채용

채용홈페이지, 알기 쉽게 정보 공개

한국주택금융공사(HF, 사장 최준우)는 직무능력평가를 기반으로 한 열린 채용을 통해 2024년도 신입직원 26명을 채용한다.

모집부문은 ▲대졸수준 일반전형 21명(경영·경제 16명, IT 5명) ▲특별전형 2명(보훈 2명) ▲고졸부문 3명(경영·경제 2명, IT 1명)이며, 사회형평적 채용을 위해 자립준비청년·기초생활수급자 등 사회적 배려 대상자에게 가점을 부여하는 등 다양한 우대제도를 운용한다.

원서접수는 HF공사 채용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8월 12일 17시까지 할 수 있으며 ▲서류전형(적/부) ▲필기전형 ▲1·2차 면접을 통과한 최종 합격자는 오는 12월부터 HF 공사에서 근무하게 된다.

국내 변호사·공인회계사(KICPA)·국내계리사 자격 소지자는 필기전형이 면제된다.

HF 공사는 지원자에게 폭넓은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불성실기재자 등을 제외한 전원을 서류전형 합격자로 선발한다.

HF 관계자는 “각종 채용정보와 입사 지원 문의 채널은 채용홈페이지에서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며 “공사는 알기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채용정보를 제공해 지원자가 자신의 역량을 발휘하는 데 집중할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이어 “공사는 맞춤형 인재 선발을 위해 자기소개서 항목과 면접전형 평가 기준을 5월부터 공개하는 등 구직자 중심의 공감 채용을 한층 더 강화한 만큼 지원자의 역량을 더욱 세심하게 평가할 것이다”고 덧붙였다.

HF 공사는 ‘공정·블라인드 채용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4년 연속 공정 채용 우수기관에 선정되는 등 공공부문의 공정 채용을 적극 선도하고 있다.
아시아경제

한국주택금융공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영남취재본부 조충현 기자 jchyou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