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8 (금)

이슈 모바일 게임 소식

[콘텐츠 핫&뉴] 웹젠, 여름 맞이 게임내 혜택 지원 이벤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게임진

웹젠, 여름맞이 이벤트


웹젠(대표 김태영)은 여름을 맞이해 자사 게임 2종에서 풍성한 혜택을 지원하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뮤 온라인’은 내달 8일까지 여름 이벤트를 진행한다.

NPC 아드니엘을 통해 속성변환부적을 이용하면 에르텔과 펜타그램의 속성을 변경할 수 있는 속성 변환 조합 이벤트를 준비했다.

물약 상점 NPC에게 속성 변환 부적을 구입한 뒤 필수 조합 재료에 교환 아이템과 속성 변환 부적을 조합해 진행할 수 있다.

이용자는 같은 기간 일반 및 마스터리 펜타그램에서 에르텔을 ‘정령의 가호’ 아이템 없이 100%의 확률로 장착해 해제할 수 있다.

속성 캡슐 랭킹 이벤트도 8월 7일까지 열린다. 속성 캡슐 아이템을 1회 오픈할 때마다 랭킹 포인트가 주어지고 누적된 랭킹 점수의 순위에 따라 보상이 지급된다.

8월 8일까지 루미 게임 이벤트도 진행한다. 루미 게임은 몬스터를 사냥해 획득한 숫자카드의 짝을 최대한 많이 맞춰 높은 점수를 달성하는 미니 게임이다.

‘썬 클래식’은 여름을 맞이하여 신규 이벤트 던전 ‘쟈피르 해변 순찰’을 추가한다.

이벤트 던전을 클리어해 획득한 여름 이벤트 주화 ‘태양의 숨결’로 ‘비치 아쿠아 머메이드 펫 스킨’, ‘아이스바 무기 스킨’, ‘스노우쿨링 꾸밈 코스튬’ 등 여름 관련 다양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내달 22일까지 여름 한정 AC(지역 정복)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용자는 이벤트 던전을 9회 클리어하면 여름 한정 ‘썸머 페스티벌 엠블럼’ 3종을 획득할 수 있다.

‘썬 클래식’은 소울 패스 시스템을 새롭게 추가해 수집의 재미를 더한다. 게임 회원들은 제공되는 소울 패스 임무를 달성해 100마일리지를 모을 때마다 다양한 아이템이 주어진다.

◆ ‘패스 오브 엑자일’ 리그 ‘칼구르의 정착자들’ 27일 출시

매경게임진

‘패스 오브 엑자일’


카카오게임즈(대표 한상우)는 26일 핵 앤 슬래시 PC 온라인 게임 ‘패스 오브 엑자일’의 신규 리그, ‘칼구르의 정착자들’을 27일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신규 리그 ‘칼구르의 정착자들’에서 이용자는 기존 탐험 리그 NPC였던 ‘칼구르 개척자’들과 함께 ‘킹스마치 마을’을 건설하고 게임의 주 무대인 레이클라스트와 칼구르 고향 사이에 새로운 교역로를 여는 임무를 맡게 된다.

이번 리그에서 이용자는 모험 중 강력한 적이 지키고 있는 여러 광물을 발견할 수 있다. 적을 쓰러뜨린 후 마을에서 일꾼을 고용하면 채광을 지시할 수 있다.

그 외에도 인챈트, 제련, 경작 등 다양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또한, 마을 내 항구를 건설하고 교역선을 출항시켜 거래 임무도 할 수 있다.

이번 콘텐츠로 이용자는 건설 시뮬레이션 장르 고유의 재미를 느낄 수 있으며 게임플레이에 도움이 되는 각종 보상도 획득 가능하다.

한편 이용자의 피드백을 반영한 개선 사항들도 이번 리그에서 만나볼 수 있다.

◆넥슨 ‘FC온라인’과 ‘FC모바일’, 팀 K리그 공식 후원 참여

매경게임진

FC온라인·FC모바일, 팀 K리그 공식 후원


넥슨(대표 김정욱, 강대현)은 축구게임 ‘FC온라인’과 ‘FC모바일’에서 토트넘 홋스퍼와 친선경기를 치르는 팀 K리그(K리그 올스타)의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친선경기는 오는 31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진행되며 팀 K리그는 K리그 구단에서 선발된 이승우, 주민규, 양민혁 등 K리그 대표 22명의 선수들로 구성된다. 토트넘 홋스퍼에서는 국내 축구팬들에게 익숙한 손흥민, 티모 베르너, 데얀 클루셉스키 등이 나선다.

넥슨은 팀 K리그 공식 후원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실시한다. 팀 K리그와 토트넘 홋스퍼 선수들 유니폼 상의에 ‘FC 온라인’, ‘FC 모바일’에서 사용할 수 있는 쿠폰명을 새겨 공개한다. 팀 K리그 선수들이 득점 후 빅맨 세리머니, 팀 승리, 코너킥 획득, 패스 10회 이상 기록 등 경기 중 4가지 미션을 성공할 때마다 각종 게임 보상도 제공한다. 오는 30일에는 영상을 통해 특별 게스트 미션도 공개해 8월 2일 미션 달성에 따라 보상을 지급하고 경기 당일 접속만해도 보상을 선물하는 ‘매치 기념 접속 이벤트’를 실시한다. 8월 3일 예정된 바이에른 뮌헨과 토트넘 홋스퍼 간 친선경기에도 토트넘 선수들 유니폼 상의에 ‘FC 온라인’, ‘FC 모바일’ 쿠폰명을 공개한다.

◆‘콜오브듀티’ 시즌5 적용…WWE 테마 이벤트

매경게임진

‘콜오브듀티’ 시즌5 적용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코리아는 ‘콜오브듀티: 워존’과 ‘콜오브듀티: 모던워페어III 2023’, ‘콜오브듀티: 워존 모바일’에 프로레슬링 단체 ‘WWE’ 테마 이벤트 등을 담은 시즌5를 적용했다고 밝혔다.

이번 시즌5를 통해 WWE 프로레스링을 대표하는 유명 선수들의 처형 동작과 이들의 이미지를 기반으로 제작한 오퍼레이터 묶음 상품을 만날 수 있다.

또 ‘모던워페어III 2023’에서는 새로운 멀티플레이어 코어 6v6 맵인 ‘미끼(Bait)’와 ‘야드(Yard)’가 추가되며 6v6 맵인 ‘적하장(Shipment)’을 변형한 코어 6v6 맵 ‘셀십(Celship)’, ‘러스트(Rust)’ 맵을 변형한 코어 6v6 맵 ‘툰옥사이드(Toonoxide)’, ‘은닉처(Stash House)’ 맵을 변형한 코어 6v6 맵으로 시즌 중반에 추가될 예정인 ‘잉크 하우스(Ink House)’ 등도 선보인다.

멀티플레이어 모드에서는 전통적인 팀 데스매치 기반의 ‘슬램 데스매치(Slam Deathmatch)’도 등장한다. 해당 모드에서는 무기만을 사용해 적을 처치할 수 있으며 점수를 얻기 위해서는 WWE 선수들의 대표적인 처형 동작을 사용해 적을 타격해야 하는 것이 특징이다. 해당 모드는 오는 8월 1일부터 8일까지 진행되는 WWE 서머슬램 이벤트)에서만 이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2명의 이용자로 구성된 3개 팀이 무작위로 진행되는 미니게임을 통해 경쟁하는 ‘콜오브듀티 워리어’를 비롯해 ‘피싱(Phishing)’, ‘페인트볼(Paintball)’, ‘디퓨즈(Defuse)’의 게임 모드와 새로운 좀비 콘텐츠도 선보일 계획이다.

워존에서는 대형마트 리서전스, 슈프림 리서전스 등의 새로운 모드, 워존 모바일에서는 리마스터 코어 6v6 맵인 도축장 등이 등장한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