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2 (일)

아비트럼, 이더리움 외 다른 블록체인들서도 오르빗 체인 배포 추진...투표 진행 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황치규 기자]
디지털투데이

 [사진: 셔터스톡]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아비트럼 생태계를 감독하는 조직인 아비트럼 DAO가 현재 아비트럼 기술 스택을 사용해 개발된 레이어2 블록체인인 오브릿 체인( Orbit chains)을 이더리움 외 네트워크로 확장할지에 대한 투표를 진행한다.

아비트럼 재단이 제안한 이번 안건은 투표가 진행 중으로 8월 1일(현지시간) 결론이 나올 것이라고 더블록이 2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앞서 아비트럼재단은 레이어2 블록체인들이 이더리움에서 외에 다른 네트워크들에서도 거래를 최종 정산할 수 있도록 하는걸 골자로 하는 아비트럼 확장 프로그램을 제안했다.

그동안 아비트럼 오르빗 블록체인 소스코드를 사용해 레이어2를 개발하려는 플로젝트들은 코드 기반을 수정하고 이더리움 가상 머신(EVM) 호환 체인들을 선보일 수 있었다. 개발자들은 아비트럼 소프트웨어 스택을 사용해 특정 용도들에 맞게 맞춤형 블촉체인들을 개발하면서 거래 스루풋, 가스 토큰, 거버넌스와 같은 요소들을 직접 선택할 수 있었지만 최종 거래 정산은 이더리움 메인넷을 거쳐야 했다.

이런 가운데 이번 제안이 승인될 경우 오브릿 기반 블록체인들은 이더리움 외에 비트코인, 바이낸스 스마트체인, 코스모스를 포함해 다양한 네트워크에서 공개될 수 있다.

아비트럼재단이 이같은 안건을 올린 건 이더리움 외에 다른 블록체인들에서 오르빗 체인을 개발하는 것에 대해 프로젝트들 사이에서 관심이 있음을 보여준다고 더블록은 전했다. 또 이번 제안은 오르빗 배포를 늘려 아비트럼 DAO 매출 증대로도 이어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오브릿 블록체인들은 이익 10%를 아비트럼 DAO와 공유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