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7 (수)

이슈 법의 심판대 오른 MB

尹대통령, 내주 이명박 전 대통령 부부와 만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정 현안 의견 교환하고 원전 수주 등 조언 청취할 듯

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 계룡대 전시지휘시설 점검
(서울=연합뉴스) 진성철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이 여름휴가 마지막 날인 9일 충남 계룡대 전시지휘시설을 방문해 시설현황을 보고 받은 후 발언하고 있다. 2024.8.9 [대통령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zjin@yna.co.kr



(서울=연합뉴스) 최평천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이 이명박(MB) 전 대통령과 다음 주 만찬을 한다.

여권 관계자는 10일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윤 대통령 부부와 이 전 대통령 부부가 내주 중 만찬을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윤 대통령이 이 전 대통령을 초청해 만찬을 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 자리에는 이명박 정부 당시 청와대 정무수석이었던 정진석 대통령 비서실장도 배석할 것으로 전해졌다.

윤석열 정부의 2023년 신년 특별사면을 받은 이 전 대통령은 지난해 8월 윤 대통령 부친인 고(故) 윤기중 연세대 명예교수 빈소에서 윤 대통령과 만난 바 있다.

윤 대통령은 만찬에서 이 전 대통령에게 국정 운영에 대한 조언을 구하고, 다양한 현안과 관련해 의견을 교환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최근 체코 정부가 원자력발전소 건설 사업 우선협상대상자에 한국수력원자력이 선정된 것을 두고도 이야기를 나눌 것으로 예상된다.

이 전 대통령은 2009년 재임 시절 아랍에미리트(UAE) 원전 사업을 수주한 경험이 있다.

연합뉴스

윤 대통령 부친 빈소 찾은 이명박 전 대통령
(서울=연합뉴스) 신현우 기자 = 이명박 전 대통령이 15일 오후 서울 서대문구 신촌세브란스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된 윤석열 대통령의 부친 윤기중 연세대 명예교수의 빈소로 향하고 있다. 2023.8.15 nowwego@yna.co.kr



pc@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