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7 (수)

[AM-PM] 정부, 보건의료노조 파업 앞두고 관계 장관회의 外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AM-PM] 정부, 보건의료노조 파업 앞두고 관계 장관회의 外

오늘(27일) 하루 주요 일정을 알아보는 보도국 AM-PM입니다.

어떤 일정이 있는지 함께 보시죠.

▲ 8:30 정부, 보건의료노조 파업 앞두고 관계 장관회의 (정부서울청사)

전국보건의료노동조합이 모레(29일) 총파업을 예고한 가운데, 정부가 오늘 관계 장관회의를 열어 대책을 논의합니다.

한덕수 국무총리는 오늘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이주호 교육부 장관 겸 사회부총리와 조규홍 보건복지부 장관 등을 불러 관계 장관회의를 주재합니다.

이 회의에선 파업 대응 방안과 응급실 운영 등 비상 진료 대책 등이 논의될 예정입니다.

▲ 주한미군 방위비 분담 7차 회의 개최

2026년부터 우리나라가 낼 주한미군 방위비 분담금을 정하기 위해 제12차 한미 방위비분담특별협정 7차 회의가 오늘부터 사흘간 열립니다.

외교부 당국자는 "정부가 주한미군의 안정적 주둔 여건 마련과 한미 연합 방위 태세의 강화를 위한 우리의 방위비 분담이 합리적 수준에서 이루어져야 한다는 입장 하에 협의를 진행해 나갈 예정"이라고 설명했습니다.

▲ 10:00 정부, 추석 연휴 맞아 숙박 할인권 20만 장 배포 (각 온라인여행사 채널)

정부가 전 국민에게 '숙박 할인 쿠폰' 20만 장을 쏘는 '대한민국 숙박 세일 페스타'가 오늘부터 시작됩니다.

숙박 할인권은 오늘 오전 10시부터 온라인여행사 채널을 통해 1인 1매 선착순으로 발급하며 서울·경기·인천을 제외한 비수도권 지역 숙박 상품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할인권은 9월 9일부터 10월 13일까지 쓸 수 있고 7만 원 이상 숙박 시에는 3만 원, 2만 원에서 7만 원 미만 숙박 예약 시에는 2만 원이 지원됩니다.

오늘의 주요 일정은 여기까지입니다.

지금까지 보도국 AM-PM이었습니다.

#보건의료노조 #주한미군 #방위비분담 #숙박할인권 #추석연휴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