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코어 울트라 프로세서 시리즈 2 탑재
스마트폰 연동해 갤럭시 AI 사용할 수 있어
그레이·실버 두 색상…韓 연내 출시 예정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갤럭시 북5 프로 360'은 최대 47 TOPS의 신경망처리장치(NPU)를 지원하는 '인텔 코어 울트라 프로세서 시리즈 2 (코드명 루나레이크)'를 탑재해 폭넓은 AI 애플리케이션(앱) 호환성을 갖고 있다.
인텔 아크 그래픽처리장치(GPU)로 최대 17% 향상된 그래픽 성능도 지원한다. 비전 부스터가 탑재된 고해상도의 다이내믹 아몰레드 2X 디스플레이, 3K 수준의 고해상도, 120㎐의 주사율을 제공한다. 컬러 볼륨 120%의 색감과 깊은 명암비도 갖췄다.
마이크로소프트의 '폰 링크(Phone Link)' 기능을 활용해 '갤럭시 북5 프로 360'과 갤럭시 스마트폰을 연결하면 서클 투 서치, 채팅 어시스트, 실시간 통역 등 스마트폰에서 지원되는 '갤럭시 AI' 기능을 PC의 대화면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Wi-Fi 7을 지원하며 보안 플랫폼 '삼성 녹스'는 별도 보안 칩을 통해 외부 공격으로부터 펌웨어 등 시스템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해준다.
김학상 삼성전자 MX 사업부 NC개발팀장(부사장) "업계 리더들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선보이는 '갤럭시 북5 프로 360'은 사용자의 일상과 업무를 더욱 쉽고 편리하고 보다 효율적으로 만들어 줄 것"이라고 밝혔다.
황서율 기자 chestnut@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