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9 (토)

이슈 IT기업 이모저모

애플, '에어팟 SE' 선보일까…엔트리급 모델 기대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AI리포터]
디지털투데이

애플 에어팟프로 [사진: 셔터스톡]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애플이 오는 9일(이하 현지시간) 신제품 발표 행사를 진행한다. 아이폰16 시리즈, 애플워치 시리즈 10 등 다양한 제품이 공개될 가운데 이번에는 '에어팟 SE' 모델을 선보일 것이라는 가능성이 제기됐다고 4일(현지시간) IT매체 나인투파이브맥이 전했다.

애플은 이번 행사에서 차세대 에어팟4를 공개할 예정이다. 이는 2가지 새로운 모델로 출시될 예정인데, 두 모델은 모두 에어팟 3와 에어팟 프로를 교차시킨 듯한 새로운 디자인을 채택할 것이며, 차이점은 기능과 가격대에 있다.

상위 모델인 에어팟 4는 현재 에어팟 3 모델을 대체하며,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및 투명 모드, 내 찾기용 스피커가 장착된 맥세이프 무선 충전 케이스 등을 주요 기능으로 갖춘다. 반면, 하위 모델은 에어팟 2를 대체하도록 설계됐으며, 소음 제거, 투명 모드 또는 맥세이프 충전 케이스가 없는 모델이다.

이 2가지 새로운 모델을 모두 '에어팟4'라고 부르는 것이 혼란을 줄 수 있으므로, 보급형 모델을 '에어팟 SE'로, 프리미엄 모델을 '에어팟4'로 명명하는 것이 더 적합하다고 매체는 전했다. 이렇게 하면 애플의 제품 라인업이 더욱 명확하고 차별화될 것이며, 아이폰 및 애플 워치와 같은 다른 제품의 네이밍 패턴과도 잘 어울릴 것이라는 설명이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