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7 (수)

이슈 프로게이머와 e스포츠

배틀그라운드 국가대항전 'PNC 2024' 한국 우승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게임메카

▲ PNC 2024에서 우승한 대한민극 선수들, 왼쪽부터 '이노닉스' 나희주, '서울' 조기열, '살루트' 우제현, '헤븐' 김태성 선수 (사진제공: 크래프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크래프톤의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 국가대항전 ‘펍지 네이션스 컵(PUBG Nations Cup, 이하 PNC) 2024’에서 개최국인 한국이 승리했다.

PNC 2024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서울 동대문구 경희대학교 평화의전당에서 개최됐다. 전 세계 16개 지역의 대표팀이 출전해 3일간 매일 6매치씩, 총 18개의 매치를 경쟁했다.

'플리케’ 김성민 감독이 지휘봉을 잡은 대한민국 대표팀은 ‘이노닉스’ 나희주 선수, ‘서울’ 조기열 선수, ‘헤븐’ 김태성 선수, ‘살루트’ 우제현 선수가 출전해 총 143점을 획득했다. 이는 PNC 대회 사상 첫 2연패다.

대한민국 대표팀은 대회 1일 차 2번 1등을 차지했고, 2일 차에도 우승을 1회 추가하며 1위에 올라섰다. 이후 3일 차 마지막까지 선두 자리를 지켰다. 결국 미국 대표팀을 단 1점 차로 따돌리며 우승을 차지했다. 조기열 선수는 매치당 평균 1.6킬, 319 대미지를 기록하며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대회 MVP에 선정됐다.

PNC 2024를 비롯한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게임메카

▲ PNC 2024 경기 최종 결과 (자료제공: 크래프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게임메카 김형종 기자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