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남부신청사 전경./사진제공=경기도교육청 |
경기도교육청이 오는 11일과 12일 남부청사와 북부청사에서 '2025학년도 경기도교육청형 사립학교 교원교류' 정책을 발표한다.
10일 도교육청에 따르면 '경기도교육청형 사립학교 교원교류'는 지난 5월31일 교육부 적극행정 우수 사례로 선정돼 사립학교 교원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번 설명회는 유연한 사립학교 인사 문화를 확산하고 사립학교 교원의 교육적 경험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했다. 도교육청은 사립학교 교원 만족도 조사, 현장 소통 간담회와 컨설팅 등 철저한 사전 과정을 거쳐 설명회를 준비했다.
설명회는 △사립학교 교원교류 우수 사례 나눔 △2025학년도 경기도교육청형 사립학교 교원교류 정책 안내 △질의응답 순서로 이뤄진다.
2024학년도 교원교류에 참여한 유승희 안양여고 교감은 사립학교 간 다양한 어려움을 극복하고 파견 교사와 함께 성장한 사례를 발표한다. 경기도교육청형 사립학교 교원교류 정책이 사립학교 간 상호 발전을 위해 많은 도움이 된다고 설명할 예정이다.
또 정책 안내 시간에는 구체적인 추진 과정과 일정, 교원교류 방안에 대한 행정적인 내용을 자세히 안내한다.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참석자의 궁금증을 해소할 계획이다.
김인종 도교육청 사립학교지원과장은 "안정적인 사립학교 교원 인사를 위해 교원교류는 꼭 필요하다"면서 "2025학년도 경기도교육청형 사립학교 교원교류 정책을 통해 사립학교가 함께 성장하고 학생 중심의 다양한 교육과정을 운영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경기=이민호 기자 leegija@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