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18 (수)

[아무튼, 픽] 경복궁 야간 관람 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무튼, 주말] ※주말 오락 3선

조선일보

경복궁 야간관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경복궁 야간관람

긴 폭염이 끝나고 찾아온 가을, 밤의 경복궁을 산책한다. 광화문, 흥례문, 근정전, 사정전, 강녕전 등을 거닐며 불빛 아래 빛나는 궁궐을 느낄 수 있다. 왕실 잔치가 열리던 경회루, 왕비가 머무르던 교태전도 둘러볼 만하다. 하루 3000장을 판매하는데, 온라인으로 예매해야 한다. 입장료 3000원. 외국인은 관람 당일 광화문 매표소에서 발권할 수 있다. 한복 착용자와 만 6세 이하 어린이, 만 65세 이상 어르신은 무료. 오후 8시 30분에 입장을 마감한다.

조선일보

영화 '베테랑2'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영화 ‘베테랑2′

연쇄살인사건이 발생하자 베테랑 형사 서도철(황정민)과 강력범죄수사대가 단서를 추적하기 시작한다. 연쇄살인범은 다음 살인 대상을 지목하는 예고편을 인터넷에 공개하고, 서도철이 정의감 넘치는 막내 형사 박선우(정해인)를 투입하자 사건은 새로운 방향으로 흘러간다. 2015년에 1341만명이 본 액션 영화 ‘베테랑’의 속편. 류승완 감독은 “이번엔 선악의 경계가 뚜렷하지 않고 정의와 정의가 충돌한다”고 했다. 추석 연휴 개봉작 중 예매율 1위.

조선일보

정희원 교수 '저속노화 식사법'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책과 강연 ‘저속노화 식사법’

추석 연휴에 과식해 체중이 느는 사람이 많다. 이번엔 식습관을 점검할 기회로 삼아보자. 서울아산병원 정희원 교수가 쓴 베스트셀러 ‘저속노화 식사법’은 노년내과 의사가 알려주는 기적의 식단 혁명이다. 24일 저녁 광화문 교보문고 23층에서는 “밥만 바꿔도 느리게 나이 들 수 있다”고 말하는 정 교수의 강연회가 열린다. 그가 실천한다는 저속노화 식사법의 원리와 효능은 무엇일까. 수강료 1만원. 예스24에서 예매할 수 있다.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