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5 (금)

경찰·소방 찾은 尹 “제복 입은 영웅들에 정당한 보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尹 대통령, 서울 관악경찰서-강서소방서 찾아 격려

“국민 대표해 감사…정당한 보상받도록 최선 다할 것”

헤럴드경제

윤석열 대통령이 추석 연휴 기간인 15일 서울 관악경찰서를 방문해 당직 근무 중인 경찰관들을 격려하고 있다. [연합]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양근혁 기자] 윤석열 대통령은 추석 연휴 이틀째인 15일 일선 경찰서와 소방서를 방문해 경찰관들과 소방대원들을 격려했다.

정혜전 대통령실 대변인은 이날 서면 브리핑을 통해 “윤 대통령이 이날 서울 관악경찰서, 강서소방서를 차례로 찾아 현황을 보고받고 현장 근무자들에게 감사를 표했다”고 전했다.

윤 대통령은 관악경찰서 간담회에서 “명절에 쉬지도 못하고 국민을 위해 애써 주셔서 고마울 뿐”이라며 “관악 지역은 여성·청년 1인 가구가 많아 치안 수요가 높고, 지난해 이상 동기 범죄까지 발생해 얼마나 고생이 많은지 잘 느끼고 공감한다”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전세 사기, 보이싱피싱 등 사회적 약자를 대상으로 하는 범죄는 법 집행을 담당하는 모두가 철저하게 방어해야 한다”며 “보이스피싱 등이 조직화하고 있는데, 조직범죄에 대해서는 일선 수사기관에서도 경각심을 가지고 잘 대처해 달라”고 주문했다.

윤 대통령은 특히 “취임 이후부터 군·경찰·소방관처럼 제복 입은 공직자들은 자신의 모든 것을 국가에 헌신하고 국가의 기본이 되시는 분들이라고 항상 강조해 왔다”며 “제복 입은 영웅들에게 무조건적인 충성만을 요구하는 것이 아닌 정당한 보상 등을 통해 뒷바라지하고, 수사 역량의 과학화에도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윤 대통령은 경찰법률보험제도 도입에 기여한 변호사 출신 김용국 경정(형사2과장)에게 제도에 대해 설명을 듣고 “의료진들을 위해 의료사고 책임보험제도를 도입하려고 하는데, 그것과 유사한 경찰법률보험도 적극 행정을 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했다.

양종민 경정(여성청소년 과장)에게는 스토킹 사건 관련 보고를 받고 “예방뿐만 아니라 재범을 막기 위해서는 엄벌도 병행돼야 한다”며 “수사기관이 적정 양형 자료를 적극적으로 준비해 공유함으로써 유사 범죄가 줄어들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윤 대통령은 아내가 임신 중인 부부 경찰관에게 아내의 건강한 출산을 바란다고 인사하고, 간담회를 마치며 “여러분을 보니 든든하다. 대통령으로서 여러분이 일을 잘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뒷받침 하겠다”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관악경찰서 내 112치안종합상황실도 찾아 경찰 무전망을 통해 관악경찰서 경찰관들에게 격려를 전했다. 정 대변인은 “무전을 받은 경찰관들은 답신을 통해 윤 대통령에게 감사를 표하고, 추석 연휴에도 빈틈없이 근무하겠다고 다짐했다”고 전했다.

헤럴드경제

윤석열 대통령이 추석 연휴인 15일 서울 강서소방서를 방문, 지난 6월 발생한 목동 복합 건물 화재 진압현장에서 폭발로 인해 화상을 입은 김문식 소방경을 격려하고 있다. [연합]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윤 대통령은 이어 강서소방서로 이동해 특별 경계근무 중인 소방관들을 격려했다. 윤 대통령은 전기차 화재 진압장비를 살펴보면서 최근 정부가 발표한 전기차 화재 안전관리 대책을 철저히 시행할 것을 당부했다.

지난 6월 화재 진압 당시 다친 소방관에게 “화상 치료가 오래 걸린다고 하는데 어서 회복하길 바란다"며 “진압 구조 대원 여러분이 안전해야 국민도 안전하니 각별히 안전에 신경 써 달라”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소방관들에게 “여러분들 덕분에 주민들이 안전하게 경제활동을 하고 연휴를 보내고 있다”며 “군, 경찰, 소방대원 등 제복 입은 공직자들의 헌신이 정당하게 보상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서 지원할 것이며 국민을 대표해 감사 인사를 드린다”고 밝혔다.

yg@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