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19 (목)

이슈 IT기업 이모저모

애플워치 수면 무호흡증 감지 기능, FDA 승인 획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AI리포터]
디지털투데이

수면 무호흡증 감지 기능이 애플워치에 추가된다. [사진: 애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애플의 새로운 수면 무호흡증 감지 기능이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승인을 받았다. 애플워치 시리즈9과 애플워치 울트라2의 경우 즉시 해당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16일(현지시간) IT 매데 더 버지에 따르면, 워치OS 11 업데이트의 일부로 출시되는 이 새로운 기능은 애플워치의 가속도 선세를 사용해 수면 중 호흡 장애와 관련된 손목의 작은 움직임을 감지한다. 애플워치는 감지 정보를 이용해 사용자에게 수면 무호흡증의 정도와 가능성을 경고한다.

수면 무호흡증은 수면 중에 갑자기 호흡을 멈추는 질환이다. 건강 앱에서 새로운'호흡 장애' 지표를 찾아 추적할 수 있으며, 데이터를 다운로드하여 의사와 공유할 수도 있다. 애플은 수면 무호흡증 알림 알고리즘이 "고급 머신 러닝과 임상 수준의 수면 무호흡증 테스트에 대한 광범위한 데이터 검증 절차를 통해 개발됐다고 설명했다.

애플은 곧 출시할 애플워치 시리즈 10에 수면 무호흡증 감지 기능을 탑재할 예정이며 150개 이상의 국가 및 지역에서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한편, 삼성 갤럭시워치도 올해 초 수면 무호흡증 기능에 대한 FDA 승인을 받은 바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