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0 (금)

유니티, 유나이트에서 '유니티 6' 발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게임톡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유니티가 연례 개발자 컨퍼런스인 '유나이트(Unite)'에서 '유니티 6'를 10월 17일 전 세계에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유니티 6는 개발자가 게임의 비주얼을 더욱 효과적으로 제어할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그래픽 렌더링, 전체 게임 개발 수명 주기를 단축하는 간소화된 멀티플레이어 게임 개발, 웹 브라우저에 최적화된 풍부한 게임 제작을 위한 강력한 툴을 제공한다.

매튜 브롬버그 유니티 CEO는 "개발자들은 오랫동안 더 높은 안정성과 성능을 원한다는 의견을 제시해 왔으며, 유니티는 유니티 6를 통해 이를 해결하고자 한다"며, "유니티는 출시 후 더욱 심층적이고 장기적인 지원과 전담 제품 및 엔지니어링 리소스를 통해 역대 최고의 유니티 버전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개발자들은 새로운 기능, 성능 향상 및 버그 수정이 포함된 업데이트를 자주 제공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유나이트에서 유니티 개발자들과 함께하는 것을 더할 나위 없이 기쁘게 생각하며, 특히 개발자들이 유니티 6를 사용하여 놀라운 게임을 어떻게 제작하고 있는지 소개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전했다.

GTFO의 제작사인 10 챔버스는 올해 초 프리뷰 버전이 출시된 이후 유니티 6를 도입한 대표적인 게임 개발사 중 하나다. 이들은 유나이트 무대에서 유니티 6의 최신 그래픽 기능을 사용하여 조명과 최적화를 거친 기대작 '덴 오브 울브스(Den of Wolves)'를 공개할 예정이다.

스반테 빈터나트 10 챔버스의 공동 창립자는 "덴 오브 울브스는 원래 '유니티 2022 LTS'로 제작됐지만 성능과 렌더링 품질 측면에서 향상된 기능을 확인한 후 개발 도중에 유니티 6로 업그레이드하기로 결정했다"며, "우리는 빠르게 반복하고 신속하게 확장하며 품질에 영향을 주지 않는 유연하고 효율적인 렌더링 기술 스택이 필요했고, 유니티 6가 그 해답을 제시했다"고 말했다.

유나이트 2024에는 2000명 이상의 개발자가 모여 기술 세션, 네트워킹, 학습 기회는 물론 유니티 리더십 팀과의 라운드테이블에 참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모든 기술 세션은 녹화되어 향후 몇 주 내에 유니티 개발자 커뮤니티에 공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