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5 (수)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 "신작·리마스터·DLC 모두 최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게임톡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가 올해 세 번째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에서 출시 예정 및 신작 게임을 대거 공개했다. 지난 분기와 비교해 완전히 환골탈태한 화려한 라인업을 선보이며 팬들의 기대를 모았다.

25일 소니 인터랙티브는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다양한 신작 라인업을 소개하는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를 진행했다.

캡콤 '몬스터 헌터 와일즈', 일렉트로닉 아츠 '드래곤 에이지: 더 베일가드' 등 일전에 발표한 대작들의 출시일이 확정됐다. 또한, 시프트업 '스텔라 블레이드'를 포함한 기존 인기 타이틀의 DLC가 다수 공개됐다.

신작 라인업도 화려하다. 버티고 게임즈 '매트로 어웨이크닝 VR'을 시작으로 서커펀치의 '고스트 오브 쓰시마'의 정식 후속작까지 굵직한 라인업을 선보였다. 엑스엘게임즈가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가 퍼블리싱하는 '아키에이지 크로니클'이 깜짝 공개됐다.

게릴라 게임즈의 '호라이즌 제로 던'이나 이제는 고전 게임이 된 '레거시 오브 케인: 소울리버' 리마스터까지 당분간 플레이스테이션으로 즐길 게임이 차고 넘칠 예정이다. 팬들의 반응이 좋은 것은 이 덕분이다.

역대 최악으로 꼽히며 싫어요 1.3만 개 이상을 받은 2분기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와 달리 3분기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는 좋아요 약 9100개인 반면, 싫어요는 약 3600개 밖에 되질 않는다.

■ 팰월드 PS (2024년 9월 25일)



포켓페어 '팰월드'가 플레이스테이션 버전 출시를 발표했다. 금일부터 바로 구매해 플레이할 수 있다.

■ 닌자 거북이 슈레더의 복수: 래디컬 렙타일스 DLC (2024년 9월 25일)



트리뷰트 게임즈 '닌자 거북이 슈레더의 복수'의 DLC, '래디컬 렙타일스'가 출시됐다. 신규 캐릭터 '도마뱀 붙이 몬도', '모나 리자'가 출전한다.

■ 피어 오브 더 스포트라이트 (2024년 10월 22일)



블룸하우스가 개발한 '피어 오브 더 스포트라이트'가 오는 10월 22일 출시된다. 어두운 역사를 지닌 써니사이드 고등학교에서 주인공 '비비안'이 겪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다. 고전적인 폴리곤 그래픽과 스토리 중심의 어드벤처로 풀어낸 것이 특징이다.

■ 드래곤 에이지: 더 베일가드 (2024년 10월 31일)



EA '드래곤 에이지: 더 베일가드'는 '베일가드'라 불리는 특별한 영웅들이 각자의 스토리와 동기를 갖고 모험을 떠나는 이야기를 그린다. 다양한 스킬트리 기반의 전투 방식으로 미션 기반의 선형적인 정통 RPG를 지향한다.

액션 요소를 강화하고, 여러 동료의 고유 스킬 및 클래스에 따른 다양한 스킬 구성으로 플레이의 다양성을 제공한다. 아울러 특정 지점을 지나면 숨겨진 공간이 개방되는 등의 히든 요소를 추가해 선형 구성의 단점을 보완했다.

■ 호라이즌 제로 던 리마스터 (2024년 10월 31일)



ESRB 심의에서 T 등급을 받으며 출시가 예상됐던 게릴라 게임즈의 '호라이즌 제로 던 리마스터'가 10월 31일 나온다. 2017년 발매 당시 훌륭한 그래픽, 문명과 기술력을 잃고 기계와 자연이 공존하는 흥미로운 세계관과 스토리텔링으로 호평 받았다.

호라이즌 제로 던은 문명과 기술력을 소실해 고대 원시 부족 사회로 회귀한 세계에서, 부족의 추방자이자 기계를 사냥하는 법을 습득한 젊은 사냥꾼인 에일로이가 세계의 비밀을 밝혀 내는 오픈 월드 액션 RPG다.

■ 앨런 웨이크2: 레이크 하우스 (2024년 10월 中)



레메디 엔터테인먼트 '앨런 웨이크2' DLC '레이크 하우스'가 오는 10월 중 출시된다. 자세한 내용이 공개되진 않았다. 레이크 하우스는 독립적인 정부 기관이 비밀 연구를 수행하기 위해 세운 시설로 더 깊은 스토리와 세계관 확장을 중점으로 이야기가 펼쳐질 예정이다.

■ 레고 호라이즌 어드벤처 (2024년 11월 14일)



지난 6월 서머 게임 페스트에서 처음 공개됐던 소니의 자회사 게릴라 게임즈의 액션 어드벤처 신작 '레고 호라이즌 어드벤처'가 출시일을 확정했다. 소니 자회사 타이틀 중 이례적으로 닌텐도 스위치로도 함께 발매된다. 레고로 만들어진 호라이즌의 세계관을 자유롭게 탐험할 수 있다. 시리즈 최초로 협동 멀티플레이를 지원한다.

■ 매트로 어웨이크닝 VR (2024년 11월 7일)



버티고 게임즈의 플레이스테이션 VR2 타이틀로 매트로 유니버스 시리즈의 네 번째 타이틀이다. 전작의 사건이 일어나기 전을 배경으로 아내인 유나를 찾기 위해 지하철로 모험을 떠나는 세다르 박스의 이야기를 다룬다.

지난 3편이 러시아의 광활한 국토에서 스토리가 펼쳐졌다면, 매트로 어웨이크닝은 다시 모스크바의 지하철로 돌아왔다. VR 타이틀답게 장비를 수동으로 관리하고, 무기를 재장전하는 등 VR 게임의 특징을 살렸다.

■ 타워즈 오브 아가스바 (2024년 11월 얼리 액세스)



오픈월드 생존 게임 '타워즈 오브 아가스바'가 오는 11월 얼리액세스를 시작한다. 위더에 의해 고향을 잃은 시무족이 '아가스바'라는 섬에 도착해 문명을 재건하는 과정을 그린다.

■ 판타지안 네오 디멘션 (2024년 12월 5일)



미스트워커 '판타지안 네오 디멘션'은 지난 2021년 '파이널판타지의 아버지'로 불리는 사카구치 히로노부와 작곡가 우에마츠 노부오가 협업해 애플 아케이드로 출시한 JRPG '판타지안' 을 콘솔에 맞춰 구성한 타이틀이다. 애플 아케이드 버전보다 더욱 다양한 성우진을 선보인다. 난도 설정 기능도 추가된다.

■ 레거시 오브 케인: 소울리버1,2 리마스터 (2024년 12월 10일)



크리스탈 다이나믹스가 개발한 액션 어드벤처 '레거시 오브 케인: 소울리버1,2' 리마스터가 공개됐다. 루머가 사실이 됐다. 원작은 여러 기믹 액션으로 호평을 받으며 머스트 플레이 뱃지를 받은 바 있다. 흡혈귀가 지배하는 노스고스를 무대로 물질계와 영혼계를 오간다.

■ 스텔라 블레이드 x 니어 오토마타 컬래버 DLC (2024년 예정)



올해 4월 시프트업 김형태 대표가 예고했던 '스텔라 블레이드'와 '니어 오토마타' 컬레버레이션을 담은 DLC가 연내 출시된다. 콘텐츠에 대한 정보는 공개되진 않았다.

트레일러에서는 '스텔라 블레이드' 세계관에 도달한 '니어 오토마타'의 주인공 2B의 모습이 담겼다. 별도의 신규 스토리가 펼쳐질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아울러 지난 7월 예고한 '포토 모드'가 DLC 출시와 함께 추가된다.

■ 진삼국무쌍: 오리진 (2025년 1월 17일)



코에이테크모의 대표 액션 게임 '진삼국무쌍' 신작 '진삼국무쌍: 오리진'이 출시일을 확정했다. 대규모 액션을 계승하면서도 다양한 전술적 플레이를 덧입혔다. 시리즈 최초로 이름 없는 오리지널 주인공을 내세운 것이 특징이다.

압도적인 플레이어블 캐릭터 수를 바탕으로 한 다양성이 시리즈 핵심이었던 이전 작품들과는 결이 다르다. 오리진은 무쌍 무장들은 플레이어블 캐릭터에서 전투 도중 일시적으로 교대하여 싸우는 서브 플레이어블 캐릭터로 변경됐다.

■ 몬스터 헌터 와일즈 (2025년 2월 28일)



캡콤 대표 프랜차이즈 '몬스터 헌터' 시리즈 신작 '몬스터 헌터 와일즈'가 2025년 2월 28일 출시한다. 방대한 스케일, 뛰어난 그래픽, 새로운 시스템이 공개됐다. 이전 시리즈에서 볼 수 없던 새로운 몬스터들도 등장한다.

플레이어가 탑승하는 '세이크레트'라는 탈것을 기반한 다양한 액션이 추가된다. 탑승 중 슬링어를 활용해 낙석을 유발하거나. 보우건으로 적을 공격하는 등 기존 시리즈에서는 볼 수 없었던 시리즈 고유의 액션을 선보인다.

■ 더 미드나이트 워크 (2025년 봄)



문후드 스튜디오에서 개발한 다크 판타지 어드벤처 '더 미드나이트 워크'가 최초 공개됐다. 보드 게임과 잔혹 동화 연출 '로스트 인 랜덤' 제작진이 개발에 참여해 관심을 모았다. 다크 판타지 속 특유의 동화적인 분위기가 일품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PS5와 PS VR2로 출시된다.

■ 루나 리마스터 컬렉션 (2025년 봄)



게임아츠 '루나' 시리즈가 돌아온다. 리마스터 컬렉션은 '루나 실버 스타 스토리 컴플리트' 및 '루나 이터널 블루'의 리마스터 버전의 합본이다.

■ 헬 이스 어스 (2025년 예정)



로그 팩터에서 개발한 3인칭 액션 어드벤처 게임이다. 세미 오픈 월드 게임이지만 지도, 나침반, 퀘스트 마커와 같은 시스템이 없는 것이 특징이다. 유저의 추측과 본능만으로 세계를 탐험해 나가야 한다.

■ 아키에이지 크로니클 (2025년 예정)



엑스엘게임즈가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가 퍼블리싱하는 '아키에이지 크로니클'이 깜짝 공개됐다. 본래 아키에이지2로 개발되던 게임으로 온라인 액션 RPG 장르 타이틀이다. 역동적인 전투 시스템을 내세웠다.

■ 고스트 오브 요테이 (2025년 예정)



서커 펀치 프로덕션에서 개발한 오픈 월드 액션 어드벤처 게임 '고스트 오브 쓰시마'의 후속작이 출시된다. 1603년 일본 훗카이도를 배경으로 타이틀명에서도 알 수 있듯이 '요테이산'을 둘러싼 지역을 무대로 삼는다.

새로운 여성 주인공의 이름은 '아츠'로 명망 높은 사무라이 가문의 일원이었던 전작 주인공과는 거리가 먼 배경을 가졌다고 소개됐다. 최초 공개인 만큼 아직 많은 정보가 공개되진 않았다.

<저작권자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