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7 (수)

이슈 드론으로 바라보는 세상

예산교육지원청, e스포츠 드론 및 로봇 축구 예선대회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박보성 기자]

충청일보

예산교육지원청, e스포츠 드론 및 로봇 축구 예선대회 개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충남 예산교육지원청은 지난 24일, 초·중등생 65명이 15개 팀으로 참여한 로봇 축구 및 드론 축구 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미래 교육의 일환으로, 학생들이 코딩과 기술 조작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기획됐다.

로봇 축구에서는 학생들이 직접 프로그래밍한 로봇을 사용해 전략적 사고와 문제 해결 능력을 발휘했으며, 드론 축구는 조종 기술과 팀워크를 중심으로 경기가 진행됐다.

한 참가 학생은 "새로운 기술을 배우고 실제로 경험해볼 수 있어서 매우 흥미로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대회는 학생들에게 미래 교육과 연계된 창의적 체험을 제공하고,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코딩 및 기술 역량을 키우는 데 중점을 뒀다.

충청일보

예산교육지원청, e스포츠 드론 및 로봇 축구 예선대회 개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로봇 축구를 통해 학생들은 프로그래밍과 문제 해결 능력을, 드론 축구를 통해 조종 기술과 팀워크를 익혔다.

본 대회에 4강전까지 올라간 팀들은 10월 19일 이루어지는 예산군 e스포츠 한마당에 본선으로 참가하게 된다.

박동신 교육장은 "4차혁명 시대에 학생들에게 열린 사고를 갖게 하기 위한 AI와 미래교육이 반영된 많은 대회를 앞으로도 계획하고 있다"며 "엄정하고 공정한 규칙과 심사를 통해 우수 인재를 길러내겠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예산교육지원청은 이러한 미래 교육 프로그램을 꾸준히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예산=박보성기자

<저작권자 Copyright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