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7 (수)

이슈 모바일 게임 소식

에픽게임즈, 언리얼 엔진 로열티 인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게임톡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에픽게임즈가 언리얼 엔진의 새로운 로열티 정책과 신규 및 향상된 기능이 포함된 언리얼 엔진 5.5를 공개했다.

에픽게임즈(대표 팀 스위니)는 2일 '언리얼 페스트 시애틀 2024' 오프닝 세션에서 언리얼 엔진과 포트나이트 언리얼 에디터, 에픽 에코시스템 등과 관련한 새로운 소식을 전했다.

언리얼 페스트 시애틀 2024에서 발표된 내용에는 △에픽게임즈 스토어에 동시 및 선출시하는 언리얼 엔진 게임의 로열티 3.5%로 인하 △언리얼 엔진 5.5 프리뷰 1 출시 △UEFN에 신규 기능 및 신규 IP '닌자터틀' 툴 추가 △언리얼 엔진으로 개발 중인 신규 제품 및 게임 공개 등이 포함됐다.

2025년 1월 1일부터 '에픽 론치 에브리웨어'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일정 기준을 충족하는 언리얼 엔진 게임을 에픽게임즈 스토어에 출시하면, 모든 플랫폼과 스토어에서 엔진 로열티가 인하된다.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 먼저 게임을 출시한 후 다른 스토어에 출시하거나, 에픽게임즈 스토어와 해당 플랫폼의 다른 스토어에 동시에 출시하는 경우에는 로열티가 5%에서 3.5%로 인하된다. 선출시의 경우, 에픽게임즈 스토어에 선출시되는 게임에 일정 기간 게임 수익의 100%를 제공하는 에픽 퍼스트런에 참여하는 게임도 포함된다.

언리얼 엔진 5.5 프리뷰 1이 출시됐다. 프리뷰 1 버전은 바로 사용할 수 있으며, 정식 버전은 11월에 출시될 예정이다.

언리얼 엔진 5.5에는 새로운 기능인 '메가라이트'가 추가됐다. 현장에서 진행된 키노트 세션의 라이브 데모로 첫선을 보인 메가라이트를 이용하면 이전에 비해 훨씬 많은 라이트를 사용할 수 있게 되며, 모든 무버블, 다이내믹 라이트를 사실적인 에어리어 섀도와 함께 볼류메트릭 포그에 적용할 수 있다.

라이브 데모에서는 용감한 영웅 에코가 1000개 이상의 그림자를 드리운 라이트가 적용된 씬을 플레이스테이션 5에서 실시간으로 탐색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한편, 포트나이트가 전 세계 안드로이드 및 유럽의 iOS에서 제공되면서 언리얼 엔진의 모바일 성능과 메모리 최적화 등에 큰 힘을 얻게 됐다. 에픽게임즈는 포트나이트와 같은 대규모의 게임에서 언리얼 엔진의 모바일 기능을 테스트함으로써 모든 언리얼 엔진 모바일 게임 개발자를 위한 엔진 개선에 더욱 힘쓸 방침이다.

UEFN에 신규 기능 및 신규 IP가 추가됐다. 에픽게임즈는 포트나이트 크리에이터들에게 1인칭 슈팅 게임과 같이 새로운 장르로 확장할 수 있는 기회를 더 많이 제공하기 위해 '1인칭 카메라 모드'를 새롭게 추가했다. 1인칭 카메라 모드는 지금 바로 사용할 수 있으며, 올해 말 베타버전으로 출시되면 모드를 사용한 섬을 퍼블리싱할 수 있다.

크리에이터들이 UEFN으로 새로운 종류의 게임을 개발하는 데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레고와 폴 가이즈 빈, 로켓 레이싱 트랙 등을 지속적으로 도입한 에픽게임즈가 파라마운트와의 협업을 통해 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또 다른 IP '닌자터틀'을 포트나이트에 도입했다.

언리얼 엔진으로 개발 중인 신규 제품과 게임이 공개됐다. 퀄컴은 스냅드래곤 콕핏 플랫폼에 언리얼 엔진의 강력한 성능을 결합한 신규 HMI 솔루션을 공개했다. 자동차 제조사들은 바로 사용할 수 있는 턴키 방식의 이 새로운 HMI 솔루션을 통해 업계 최고의 차량 내 사용자 경험을 구현할 수 있게 됐다.

게임 쪽에서는 핀란드의 개발사 메인프레임 인더스트리가 '팍스 데이'의 신규 영상을 공개했다. 중세 유럽에서 영감받은 소셜 샌드박스 게임인 팍스 데이는 수천 명의 이용자가 중세 유럽 대륙에서 함께 움직이는 오픈월드 MMORPG다.

<저작권자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