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23 (수)

원광대 중앙도서관, 전자정보박람회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송영심 기자]
국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익산=국제뉴스) 송영심 기자 = 원광대학교(총장 박성태) 중앙도서관은 2024년 전자정보박람회를 오는 10월 30일 중앙도서관 앞 광장에서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교수·학습에 필요한 국내·외 전자정보 자료에 대한 이용 교육과 다양한 문화행사 및 경품 추첨을 통해 중앙도서관의 역할과 기능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으며, 특히 올해는 글로컬대학 선정 기념으로 원광대 구성원뿐만 아니라 원광보건대학교 구성원과 지역 주민들도 함께할 수 있는 행사를 준비한 가운데 총 17개 전자정보 업체가 참여한다.

전자정보 업체들은 광장에 홍보부스를 마련해 콘텐츠별 설명회를 진행하고, 이용방법 등을 안내하며, 부대행사로는 학술세미나 및 도서교환장터 책 나눔 이벤트, 음악공연, 매듭키링 만들기 등도 이뤄질 예정이다.

국제뉴스

중앙도서관 전경(사진=원광대학교 병원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중앙도서관장 이상호(창의공과대학) 교수는 "글로컬대학 선정 기념 전자정보박람회를 진행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대학 구성원과 원광보건대학교, 지역 주민이 함께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원광대 중앙도서관이 학교별, 학과별 문턱을 낮추고, 융합적 사고를 만들어 갈 수 있는 기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하 1층 지상 7층 규모의 최첨단 디지털 정보시스템을 갖춘 복합문화공간으로 운영되고 있는 원광대 중앙도서관은 약 160만 권 이상의 단행본 도서를 비롯해 9만 종의 전자 자료를 소장하고 있으며, 자유열람실, 디지털정보센터 등 자율적인 학습과 토론, 정보 수집과 공유를 통해 구성원들의 교수·학습을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