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23 (수)

이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우리동네 ESG 배움터 나눔 활동 실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김덕기 기자]
국제뉴스

(사진제공=이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천=국제뉴스) 김덕기 기자 = 경기도 이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김화중)은 지난 21일 이천시가족센터(센터장 박명호)에서 '우리동네 ESG 배움터' 나눔 활동'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복지관에 따르면 우리동네 ESG 배움터는 찾아가는 평생교육의 일환으로 장애특성 및 거리적 이유 등으로 복지관 방문이 어려운 장애인을 위해 이천관내 거점기관을 발굴·연계해 주거지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시내권에서는 이천시가족센터의 장소 협력을 통해 슬기로운 친환경 실천을 위해 재활용품으로 가치 있는 새로운 작품을 재탄생 시키는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다.

특히 장애와 비장애가 함께 진행해 장애인이 거주하는 지역사회에서 즐거운 문화 활동의 경험뿐 아니라 이웃 관계를 형성할 수 있는 계기를 모색하고 있디.

이번 나눔 활동은 환경문제를 함께 인식하고 프로그램을 통해 그동안 배운 것을 지역사회와 함께 나누는 환류 경험을 제공하고자 마련됐으며, 커피 자루를 재활용한 수세미와 커피가루를 재활용해 만든 설거지 비누 50개는 다문화가족에 전달됐다.

이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관계자는 "앞으로도 장애인 거주지 중심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함께하는 지속 가능한 평생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