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23 (수)

대구시, 구·군 및 유관 기관과 함께 한자리 모여 규제혁신 방안 모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백운용 기자]
국제뉴스

사진제공=대구시청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대구=국제뉴스) 백운용기자 = 김동혁 대구시 원스톱기업투자센터장은 "대구시, 구·군 및 유관 기관이 한자리 모여 규제혁신 방안을 모색하고 규제혁신 유공자 포상 및 규제개혁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작을 시상했으며 전문가 특강에 이어 찾아가는 규제신고센터 심층간담회도 열어 큰 호응을 받았다"고 말했다.

대구시에 따르면, " 22일 엑스코에서 규제혁신 담당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민관협력을 활성화하기 위한 '2024년 규제혁신 민관합동 워크숍'을 개최했으며 이번 워크숍은 대구시와 구·군 및 유관기관 직원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규제혁신 유공자 포상 및 규제개혁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 규제혁신 전문가 특강, 찾아가는 규제신고센터 심층간담회 순으로 진행됐다."고 전했다.

한편, 대구시는 "올해 규제혁신에 앞장서 온 유공자에 대한 포상과 함께, 대구시가 올해 처음으로 시행한 '규제개혁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작에 대한 시상이 이뤄졌으며 지난 6월 한 달 동안 국민들을 대상으로 공모전을 진행했고, 총 44건의 규제개혁 아이디어를 접수해 1·2차 심사를 거쳐 최종 6건의 수상작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또한, 대구시는 "수상작으로 정부고시 민간투자사업 시설기본계획 고시기간 연장(최우수상), 공동주택 아동학대 예방환경 조성(우수상), 건강보험 규제 완화를 통한 임산부 지원정책(우수상) 등이며 규제혁신 전문가 특강은 지방규제혁신 정책과 추진체계를 주제로 지방규제혁신 사례 및 비용·분석 등에 대해 전대욱 한국지방행정연구원 지방규제연구센터장의 열띤 강연이 펼쳐졌다."고 덧붙였다.

나아가 대구시는 "이날 행사에서 '찾아가는 규제신고센터 심층간담회'가 열려 기업과 시민생활 현장에서 발굴한 과제들에 대해 시와 구·군, 관련 전문가들이 함께 규제개선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업급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paekting@naver.com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