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23 (수)

태백시 산소드림도서관, 2024년 청소년 특강 운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융은 기자] <사진제공=태백시>(태백=국제뉴스) 서융은 기자 =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오는 11월 2일과 3일, 9일 태백 산소드림도서관에서 관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2024년 청소년 특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청소년 특강에서는 진로탐색 보드게임과 천연 주니어 화장품 만들기, 나만의 MBTI 향수 만들기 프로그램이 일자별로 운영된다.

진로탐색 프로그램은 보드게임 'FLIP'과 '잡스'를 통해 개인별 특성과 유형별 직업을 탐색하고 직간접적으로 경험해 보는 것으로, 오는 11월 2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11월 9일 오후 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운영한다.

천연 주니어 화장품 만들기는 사춘기 피부 고민 해결을 위해 피부에 맞는 스킨케어 방법을 알려주고, 천연원료를 활용해 화장품을 만들어보는 프로그램으로, 오는 11월 3일 오후 1시부터 오전 3시까지 운영한다.

나만의 MBTI 향수 만들기는 나의 MBTI 테스트 후 MBTI별 향료의 특징을 알아보고 나의 장점을 살려줄 향수를 만드는 것으로, 오는 11월 3일 오후 3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운영한다.

청소년 특강에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은 10월 21일부터 산소드림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되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진로탐색 보드게임은 부모와 자녀가 함께 신청가능하며, 모든 강좌는 중복해서 신청할 수 있다.

참가자 미달 시에는 오는 10월 30일부터 초등학교 5~6학년을 대상으로 추가 신청을 받는다.

태백시 관계자는 "보드게임을 통한 진로 탐색, 천연화장품 및 향수 만들기와 같이 청소년이 친구들과 함께 부담없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준비하였다. 많은 청소년들이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일상의 스트레스도 해소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2024년 청소년 특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산소드림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sye1217@hanmail.net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