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23 (수)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스마트 해썹' 연구 성과 공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재기 기자]
국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청주=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한상배, 해썹인증원)은 10월 23일부터 25일까지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되는 '2024년 한국식품영양과학회 정기학술대회'에 참가해 분과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해썹인증원은 주요 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연구 사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매년 식품 관련 학술대회에 참가하고 있으며, 이번에 참가하는 학술대회에서는 '케이-푸드(K-Food) 안전을 담보하는 시범사업과 스마트 해썹'을 주제로 10월 23일 오후 3시 30분부터 5시 30분까지 제주국제컨벤션센터 402호에서 진행한다.

주요 내용은 4차 산업 기술을 활용한 식품특화 스마트센서 개발 연구(해썹인증원 박정일 팀장) 과자류 스마트 해썹 선도모델 구축 사업의 혁신 포인트(오리온 박천호 상무) 국내 식품의 세계화를 위한 식품안전 국가인증제 적용 방안(해썹인증원 하용근 팀장) 식품안전관리 전략: 지속가능한 품질관리와 혁신(풀무원기술원 황보학 실장) 순서다.

홍진환 인증사업이사는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해썹인증원에서 추진하고 있는 식품안전담보사업과 스마트 해썹을 소개하고 산업체 적용 사례를 공유 할 예정"이라며 "수출 및 스마트 해썹에 관심있는 업계 관계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오는 11월에는 '학국식품위생안전성학회 학술대회'에 참가해 식품과학 및 영양 분야의 최신 연구 동향과 기술 정보를 공유할 계획이다. ​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