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25 (금)

GC녹십자, 한국약학교육협의회서 감사패 수여…인력양성 MOU도 체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자신문

GC녹십자, 약교협으로부터 감사패 수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GC녹십자가 약학대학생들의 교육의 질 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4일 한국약학교육협의회에서 감사패를 받았다고 25일 밝혔다.

GC녹십자는 지난 2019년부터 매년 상·하반기 연 2회에 걸쳐 약학대학 6학년생 30여명을 대상으로 현장실습을 진행하고 있다. 공장 투어, CEO 간담회, 경영진 특강 등 만족도가 높은 교육 과정으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일부 학생들은 채용으로도 이어지고 있다.

GC녹십자는 이날 한국약학교육협의회와 전문인력 양성 등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상호 정보 교류 및 제공 △약학대학생 현장 방문실습과 인턴십 프로그램 마련 △교육과 연구관련 시설 활용에 대한 상호협력 △우수인재 채용 지원을 위한 홍보 등에 대한 협력체계를 강화하기로 했다.

한국약학교육협의회 사무국 회의실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에서 김용운 GC녹십자 인재경영실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우수한 제약·바이오 인력 양성의 기반을 다지고 차세대 바이오헬스산업 분야를 이끌어갈 미래인재육성과 산업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나영화 한국약학교육협의회 이사장은 “GC녹십자와 업무협약을 기반으로 약대생들에게 다양한 분야를 경험할 수 있는 제약산업 실무실습의 기회를 제공하겠다”라며 “우수 산업약사 인재 양성으로 제약바이오 산업 성장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송혜영 기자 hybrid@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