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제공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네이버가 1일 네이버 여행을 통해 예약한 국내∙해외 호텔에 리뷰를 작성할 수 있는 기능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이 여행 목적과 취향에 맞는 호텔을 보다 쉽게 검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네이버에 따르면, 사용자는 네이버 여행에서 예약 후 숙박을 완료한 호텔에 텍스트와 사진, 동영상을 활용한 리뷰를 작성할 수 있다. 방문 목적(여행, 호캉스, 비즈니스), 동행자(부모님, 친구, 아이) 및 호텔 시설(침구, 전망 등)과 관련된 키워드 리뷰도 선택 가능하다. 작성된 호텔 리뷰는 MY플레이스 타임라인과 네이버 여행 마이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는 여행 검색 강화를 위해 AI 기반 맞춤형 호텔 추천 서비스와 해외 명소 리뷰 기능을 지난 10월부터 제공하며, 생생한 리뷰를 통해 이용자들이 여행 계획을 더욱 편리하게 세울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최지훈 네이버 여행검색 담당 리더는 “네이버 여행을 통해 이용자가 다양한 여행지 정보를 신뢰성 있게 접할 수 있도록 여행 검색 서비스를 고도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네이버는 호텔 투숙 완료 후 해당 호텔이나 인근 명소에 리뷰를 작성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지급하는 프로모션을 1일부터 진행할 예정이다.
이경탁 기자(kt87@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