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03 (일)

엔씨 '저니 오브 모나크' 사전예약 400만 넘었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위클리 잇(IT)슈]
KT클라우드, 경력직 채용 등


비즈워치

/그래픽=엔씨소프트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엔씨소프트의 신작 '저니 오브 모나크'(Journey of Monarch)가 사전예약 400만명을 돌파했다.

저니 오브 모나크는 지난 9월30일 오전 10시 사전예약을 시작해 24시간 이내 사전예약 100만명을 기록한 이후 지난 10월30일 오전에 400만명을 넘어섰다.

엔씨는 사전예약 400만 달성을 기념해 추가 보상을 준비했다. 모든 이용자는 기존 보상에 더해 게임 내 재화 △4백 다이아(게임 내 재화) △영웅소환권 40개 △군주의 여정 지원상자를 추가로 받는다.

보상은 100만 달성 기념 보상과 합산해 정식 출시 후 게임 내 우편함을 통해 일괄 지급된다. 사전예약은 저니 오브 모나크 공식 홈페이지에서 별도 공지가 있을 때까지 진행된다.

엔씨는 이달 4일 오후 2시부터 서버 선점과 사전 캐릭터 생성 이벤트를 시작한다. 이를 통해 이용자는 원하는 서버를 선택해 캐릭터를 사전 생성할 수 있다.

저니 오브 모나크는 올해 4분기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인 리니지 IP(지식재산권) 기반의 신규 게임이다.

비즈워치

/그래픽=NHN커머스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NHN커머스, 쇼핑몰 앱 제작 서비스 출시
NHN커머스가 쇼핑몰 앱 제작 서비스 '마이앱'을 출시했다.

마이앱은 쇼핑몰 구축, 운영을 지원하는 NHN커머스의 클라우드 쇼핑 플랫폼 '고도몰'과 '샵바이' 이용 고객사들이 간편하게 모바일 앱을 제작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돕는 하이브리드 앱 제작 서비스다.

이 서비스는 운영 중인 쇼핑몰을 앱으로 구축한 후, 각 운영체제(OS) 앱스토어 등록 대행까지 지원해 고객의 편의성을 극대화해주는 게 특징이다.

NHN커머스 관계자는 "고객사들이 간편하게 쇼핑몰 모바일 앱을 구축,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마이앱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편의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비즈워치

라이드플럭스의 자율주행차량./사진=라이드플럭스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자율주행 스타트업 '라이드플럭스', 260억 투자유치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스타트업 '라이드플럭스'가 260억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를 유치하면서 누적 투자금액 552억원을 확보했다.

기존 주주인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 주도로 진행된 이번 투자는 유안타인베스트먼트, 한국투자파트너스, 뮤렉스파트너스, IBK기업은행, 아이엠투자파트너스, 프렌드투자파트너스, 한국투자증권, 엔베스터가 참여했다.

라이드플럭스는 자율주행 소프트웨어를 풀스택으로 개발하고 있는 기술 기업이다. 지난 6월 국내에서 처음으로 무인 자율주행 임시운행 허가를 받으며 기술력을 인정 받았다.

라이드플럭스는 2020년부터 다양한 자율주행 공개 서비스를 통해 기술을 고도화하고 있다. 올해 3월 카카오모빌리티와 제주도 내 첨단과학기술단지 일대를 주행하는 '네모라이드' 서비스를 선보이기도 했다.

박중희 라이드플럭스 대표는 "소프트웨어에 집중해 자율주행 기술을 더욱 고도화하고 향후 모빌리티 서비스 기업, 자동차 제조사, 물류 기업 등과의 파트너십을 확대해 완전 무인 자율주행 상용화를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비즈워치

/그래픽=넷마블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넷마블, '킹 오브 파이터 AFK' 글로벌 사전 등록

넷마블은 신작 '킹 오브 파이터 AFK'의 글로벌 사전 등록을 진행한다.

이번 글로벌 사전 등록은 킹 오브 파이터 AFK 공식 홈페이지,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참여 가능하다. 사전 등록을 하면 '3천회 무료 소환권'은 물론 이오리·레오나·바이스 등 역대 KOF 시리즈 인기 캐릭터를 받을 수 있다.

킹 오브 파이터 AFK는 SNK와 다양한 협업 경험이 있는 넷마블네오가 개발 중이며, 네오지오 포켓판 '더 킹 오브 파이터즈 R-2'의 도트 그래픽을 재해석해 레트로 감성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덱 조합을 바탕으로 5 대 5 팀 전투 시스템을 제공해 다른 시리즈와 차별화된 전략적인 플레이가 가능하며, 간편한 조작으로 차별화된 액션 쾌감을 제공해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넷마블은 지난 도쿄게임쇼 2024에서 킹 오브 파이터 AFK의 티저 영상을 최초로 공개하며 관람객들의 높은 호응을 받은 바 있으며, 오는 11월에 열리는 지스타 2024에서 다양한 종류의 관객 참여형 코스프레 무대 이벤트를 벌일 예정이다.

비즈워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KT클라우드, 대규모 경력직 채용

KT클라우드가 대규모 경력직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

이번 채용은 테크, 데이터센터, 세일즈&컨설팅 등 전 분야에 걸쳐 진행되며 △서류전형 △인성검사 △실무면접 △임원면접 전형을 거치게 된다. 최종 합격자는 내년 초 입사 예정이다.

KT클라우드는 자유 양식의 이력서 취합을 통해 서류 전형 문턱을 낮추고, 실무면접에서의 실질적인 문제 해결 능력을 중시할 방침이다.

최지웅 KT클라우드 대표는 "기술 경쟁력을 강화하고, 시장 주도권 선점을 위한 중요한 전환점에 대비하고자 채용을 진행한다"며 "기술 중심 회사로의 변화를 준비하고 있는 KT클라우드와 함께 더 큰 성장과 도전을 이어가고 싶은 분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비즈워치

'위클리 잇(IT)슈'는 놓치면 아까운 소식을 매주 토요일 전해드리는 IT바이오부의 뉴스코너입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워치(www.bizwatch.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