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훈 기자(=강릉)(lovecony@nate.com)]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시장 김홍규)는 7일 지역업체에 대한 관심도 제고 및 취업 정보 제공과 지역의 정착을 돕기 위해 지역 청년들을 대상으로 기업탐방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기업탐방 프로그램은 지난 9월 파마리서치 등 바이오 분야 기업에 이어 세라믹 분야 선두기업인 미코세라믹스와 강원테크노파크에서 진행됐다.
▲강릉시는 7일 지역업체에 대한 관심도 제고 및 취업 정보 제공과 지역의 정착을 돕기 위해지역 청년들을 대상으로 기업탐방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강릉시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이날 기업탐방에서 참가자들은 기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기업의 생산시설을 직접 둘러보고 기업의 비전과 채용 절차에 대한 설명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참가자들의 궁금한 점을 해소하고 자신만의 취업 전략을 세우는 데 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각 기업의 관계자와 직접 소통할 수 있는 Q&A를 실시했다.
탐방 종료 후에는 ‘강릉시 일자리지원센터’에서 나와 구직을 원하는 청년들에게 구직 상담을 진행하는 등 일자리 매칭 시간을 가져 참가자들의 실질적인 구직 활동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강릉시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이 지역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취업 준비에 도움을 줄 수 있기를 기대하며, 지역 청년들의 관내 기업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지역 정주 유도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상훈 기자(=강릉)(lovecony@nate.com)]
- Copyrights ©PRESSia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