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3 (토)

이슈 고령사회로 접어든 대한민국

[알림]'저출생·고령화시대' 인적자원 컨퍼런스를 개최합니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머니투데이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중심 소통활성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개최하는 '100만 외국인력, 우리 옆 다른 우리' 저출생·고령화시대 인적자원 컨러펀스에 전문가, 학계, 관계자들을 초대합니다.

우리나라가 합계출생률 0.7명대의 '인구절벽'에 처하고 2025년 '초고령사회' 진입을 앞두면서 경제현장에서의 외국인 인력은 더 이상 '선택'이 아니라 '필수'가 됐습니다. 동시에 우리나라 체류 외국인은 225만명이 넘고, 지난해 기준 취업 비자를 받아 국내에 취업한 외국인은 93만명에 다다르면서 곧 100만 외국인 노동자 시대도 앞두고 있습니다.

머니투데이는 이에 발맞춰 문화체육관광부의 국민중심 소통활성화 지원사업의 보조사업자에 지원해 올해 4월부터 '100만 외국인력 시대, 우리 옆 다른 우리' 연재기획을 진행해 오고 있습니다. 연재기획을 통해 현재 외국인 노동자가 활동하고 있는 산업현장 뿐만 아니라 외국인 노동자의 가족, 최근 이슈의 중심에 선 필리핀 가사관리사 사업까지 경제와 사회 전반을 주제로 우리나라가 직면한 다문화 사회로의 올바른 전환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머니투데이는 연재 기획과 함께 외국인력 활용 관련 컨퍼런스를 개최합니다. 이 행사는 정부와 기업, 노동자, 학계 등 전문가들의 다양한 의견이 모이는 장소가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 일 시 : 2024년 11월 13일(수) 오전 9시30분 ~오후 3시

◇ 장 소 : 서울 중구 웨스틴조선호텔 오키드룸(2층)

◇ 주 최 : 머니투데이

◇ 후 원 : 문화체육관광부

◇ 문 의 : 머니투데이 경제부(02-724-7744)

◇ 신 청 : https://www.mt.co.kr/workforce/

머니투데이



머니투데이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