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블록체인을 활용하는 기업들만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간담회는 그동안 금융규제 샌드박스 제도를 통해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는 ‘비상장 주식 거래 플랫폼’, ‘분산ID 기반 비대면 실명확인 간소화’ 등의 서비스들이 시장에 출시된 바 있는 만큼, 향후에도 블록체인 기술을 혁신적 금융서비스 제공에 활용하는 사례가 시장에 나타날 것이란 기대다.
이날 간담회에는 암표와 가짜 티켓을 막는 티켓팅 서비스(개런터블), K-POP 오디션 트레이닝 투자 서비스(모핑아이), 가상자산 지갑 주소 검증 및 모니터링 솔루션(보난자팩토리), NFT기반 기프티콘 에스크로 서비스(블로코), 클라우드 기반의 분산원장 인프라 구독형 서비스(블록체인글로벌), 토큰증권 등 신종자산의 신탁 서비스(인피닛블록), 산업재산권 증권형 토큰 발행 서비스(핑거), 기관투자자를 위한 디지털 자산 중개 서비스(해피블록) 등 8개 업체다.
블록체인을 활용한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거나 준비하고 있는 이들 기업은 사업 추진과정에서 겪는 규제 관련 애로사항 및 금융규제 샌드박스 참여 가능 여부 등을 질의했다. 예컨대, 신종자산의 신탁업무 등 자신들이 준비중인 서비스에 대한 지정대리인 제도의 활용 가능성 여부 등이다.
한편, 올해 마지막 간담회인 12회차 간담회는 12월 17일 IBK 1st LAB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