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3 (월)

이슈 오늘의 사건·사고

'파주문화재단' 출범…'문화도시 파주' 도약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김영준 대표이사 "지역문화의 리더이자 시민과 지역예술인의 든든한 동반자"

더팩트

지난 15일 경기 파주문화재단 출범식에 참석한 내외빈들이 파주시민회관 소공연장 앞에서 테이프 커팅식을 진행하고 있다./파주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팩트ㅣ파주=양규원 기자] 경기 파주문화재단이 지난 15일 오후 파주시민회관 소공연장 앞에서 파주문화재단 출범식을 개최하고 공식적인 출범을 알렸다.

18일 시에 따르면 이날 출범식은 △파주시립소년소녀합창단의 식전 축하공연 △경과보고 △기념사 및 축사 △현판식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파주문화재단은 시의 출연기관으로 지난 2022년 8월부터 설립을 본격 추진해 지난 9월 창립총회를 거쳐 지난 10월 설립을 마쳤다.

파주시민회관 소공연장 3층에 사무실을 마련한 파주문화재단은 이달부터 업무를 개시했으며 향후 △문화예술 진흥사업 △문화복지사업 △지역문화 콘텐츠 사업 등을 중점 추진하고 파주시 7개 공공공연장의 운영을 관리하게 된다.

김영준 파주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이 자리에서 ‘시민과 동행하는 문화도시 파주’라는 재단의 비전을 발표한 뒤 △시민문화권 확산 △문화복지 실현 △지역 문화예술자원 활성화 △소통과 협력의 열린 경영 등 재단의 4대 전략과제 추진을 설명했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기념사에서 "시민들이 꾸준히 필요성을 제기하고 기다려온 파주문화재단은 문화도시 파주를 만드는 데 중요한 기점이 될 것"이라며 "시민 누구나 보편적으로 누리는 문화복지 실현을 위한 재단의 역할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영준 대표이사는 "재단이 지역문화의 새로운 장을 열어가는 리더이자 시민과 지역예술인의 든든한 동반자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