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0 (수)

이슈 부동산 이모저모

동탄한옥마을 온들 분양 - 전주 한옥마을의 성공적 모델, 동탄 신도시에서 타운하우스로 재현되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경향신문

전주 한옥마을은 한국 전통 건축의 미를 현대적으로 해석해 주거시설은 물론 관광지로서도 큰 성공을 거둔 사례이다. 전통 한옥의 아름다움과 고즈넉한 분위기를 즐기려는 수많은 방문객을 끌어들이며, 지역 경제 활성화와 전통문화 보존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이처럼 전통과 현대가 조화된 성공적 모델로 자리 잡은 전주 한옥마을은 국내외에서 꾸준히 주목을 받고 있으며, 전통문화의 가치를 재조명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전주의 성공 사례를 바탕으로 동탄신도시에도 타운하우스로 한옥마을이 분양 중이다. ‘동탄한옥 온들’은 전통 한옥의 고유한 미를 현대적 편리함과 결합한 프리미엄 주거 단지로 품격 있는 한옥마을로 설계되었다. 삼성반도체 클러스터와 동탄의 핵심 개발 구역이 인접해 교통과 생활 인프라의 접근성이 뛰어나며, 높은 미래 가치로 평가받고 있는 이곳은 동탄 지역의 새로운 상징으로 자리할 전망이다.

특별히 동탄신도시에 들어설 동탄한옥마을은 최적의 입지 조건을 갖추고 있다. 경기도의 중심에 위치하여 교통, 교육, 상업 시설 등 모든 인프라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편리한 생활환경을 선사한다. 또한, 개발 예정인 남사신도시와 삼성 시스템반도체 국가산업단지가 인접해 있는 첨단 산업의 중심으로, 앞으로 성장 가능성이 매우 높은 지역으로 평가받고 있다.

동탄한옥 온들은 전통 한옥이 지닌 한국의 미와 자연과의 조화를 기반으로 품격 높은 주거 공간을 제공한다. 한옥 특유의 기하학과 곡선미를 강조한 설계는 주거 공간에 고유한 품위를 더하고, 전통적인 목구조 결구 방식으로 견고함과 미적 가치를 구현했다. 고품질 전통 기와로 완성된 지붕과 정교한 목구조는 세월이 지나도 변함없는 아름다움을 유지한다.

온들 주거 타입은 ‘ㄷ자’ 1층 구조와 ‘ㄱ자’ 형태의 2층 복층 구조로 나뉘어, 다양한 거주자의 선호와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ㄷ자’ 1층 구조는 한옥의 전통적 배치를 유지하여 넓은 개방감을 선사하며, ‘ㄱ자’ 2층 복층 구조는 실내 공간을 효과적으로 나누어, 다목적 활용이 가능하다. 또한, 지하 공간에는 최대 4대의 주차가 가능한 주차장과 함께 영화관, 목공방, 자전거 작업실, 서재 등 거주자의 취미와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는 맞춤형 공간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동탄한옥마을 온들’은 최신 IoT(사물인터넷) 기술을 적용하여 한층 더 스마트한 주거 환경을 제공한다. 각 주거 공간에는 IoT 기반의 보안 및 편의 시스템이 구축되어, 스마트폰이나 음성 명령을 통해 실내 조명, 냉난방, 가전 기기 등을 손쉽게 제어할 수 있다. 또한, AI 기반의 보안 시스템이 설치되어 거주자의 안전을 보장하며, 전통과 첨단 기술이 결합된 생활의 편리함을 제공한다.

이와 같은 맞춤형 가변형 시스템과 IoT 기술은 가족 구성원 개개인의 취미와 활동을 지원하며 영화 감상, 취미 작업, 독서와 같은 다양한 활동을 위한 공간으로 유연하게 변형할 수 있다. 온들은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특별한 생활 공간을 지향하며, 한국 주거문화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이다.

전통적 감성과 현대적 편리함을 겸비한 타운하우스 ‘동탄한옥 온들’은 한국의 미적 가치와 한옥의 감성을 재조명하는 주거 공간으로, 동탄신도시의 새로운 상징으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동탄 한옥마을 온들의 분양 홍보관은 온들이 들어설 화성시 장지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예약제로 운영 중이다.

최병태 기자 piano@kyunghyang.com

▶ 매일 라이브 경향티비, 재밌고 효과빠른 시사 소화제!
▶ 짧게 살고 천천히 죽는 ‘옷의 생애’를 게임으로!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