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1 (목)

[제11회 대한민국 SW제품 품질대상]최재유 심사위원장, “품질·기술·글로벌 경쟁력 종합 평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현재 인공지능(AI)은 국가 미래를 결정짓는 핵심기술로 발돋움하고 있으며 세계적으로 경제·사회·문화 전반에 걸쳐 변혁을 일으키고 있다. 이러한 환경 변화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정부는 '국가 AI전략 정책방향' 'AI시대 클라우드 전략' 정책 발표 등 인공지능 세계 3대 강국 도약을 목표로 범국가적 역량을 집중시키고 있다.

최근 AI 분야 제품은 대부분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형태로 개발·전환되기 때문에 AI 대전환 시대에 소프트웨어(SW) 품질을 확보하는 것은 더욱 중요하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TTA와 전자신문은 최고 품질의 국산 SW를 선정·시상함으로써 SW 품질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확산하고, 우수 품질의 SW 제품을 홍보하고자 2014년부터 '대한민국 SW 제품 품질대상' 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로 11회째를 맞이하고 있다.

국산 SW 전 분야를 대상으로 접수를 받아 △제품 품질 우수성 △시장성과 글로벌 진출 노력 △품질 관리 우수성 등을 기준으로 2차에 걸쳐 공정하고 객관적인 심사를 거친 결과, 대상 1개(과기정통부 장관상), 최우수상 3개(TTA 회장상), 우수상 6개(TTA 회장상 3개, 전자신문 사장상 3개) 등 총 10개 제품을 엄선했다.

본 행사가 SW 품질 중요성에 대한 인식 개선과 국내 SW 산업 전반 품질 경쟁력 향상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제도로서 더욱 자리매김 해나가길 기대한다.

전자신문


김지선 기자 river@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