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윌로펌프는 펌프 솔루션의 글로벌 선도 기업인 독일 윌로그룹의 국내 법인으로, 우리나라 펌프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선진기술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혁신적인 기술력, 고효율 펌프 및 시스템을 제공하며 빌딩 서비스와 수처리, 반도체, 데이터센터, 에너지 산업 등 다양한 분야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2013년에는 업계 최초로 친환경건축물 인증을 획득해 부산 미음지구에 신공장을 건립하고 스마트 공정 및 시험시설, 첨단 재고 관리시스템을 도입했다.
이처럼 윌로펌프는 '품질'이 지속가능한 발전과 고객만족의 기본이라는 이념 아래 생산·공정·제품 품질 향상뿐만 아니라 품질경영에도 공을 들이고 있다.
먼저 품질 4.0 및 디지털화에 대응하기 위해 최신 기술 및 혁신적인 솔루션을 개발하고 적극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품질과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있다.
품질혁신 컨설팅을 통해 품질경영시스템을 재구축하고, 효율성과 품질개선을 위한 종합적인 방법론 및 체계인 '윌로 생산시스템'을 도입해 제조공정의 효율성과 품질을 개선하고 매년 5% 이상 고객품질 향상을 달성하고 있다.
또한, 글로벌 수준의 균등한 품질보증을 위해 국제기준에 부합하는 시험설비 및 운영시스템을 갖춰 국제인증을 유지하고 있으며, 전 세계 윌로그룹 시험실과 제품에 대한 시험표준화를 실현하는 등 다양한 제품인증 및 요구사항에도 대응하고 있다.
설비의 자동화·디지털화, 데이터 연결성, 부품의 측정부터 제품의 신뢰성 시험까지 시행해 제품·안전 및 에너지 절감과 관련된 인증을 680건 이상 보유한 것도 주목할 만하다.
무엇보다 고객이 기대하는 가치에 부응할 수 있는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품질경영체계를 확립해 의사결정의 근거가 되는 품질경영 문화를 확립하는 데 총력을 기울임으로써 글로벌 수준의 경쟁력을 유지하고 있다.
전일승 윌로펌프 대표이사 사장은 "국내 펌프 업계 최초로, 윌로펌프가 품질경쟁력우수기업으로 선정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모든 임직원을 대표해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특히 "이번 결과는 전 임직원이 함께 품질 향상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 결과이기에 더욱 큰 의미가 있다"면서 "윌로펌프는 '스마트한 워터 솔루션으로 더 나은 삶을 만들어가다'라는 비전으로 혁신적인 개발 활동과 스마트공장을 구축하는 등 품질경쟁력 확보에 힘써왔다고 말했다. 그는 "윌로펌프는 또한 업계 리더로서 디지털 기술을 접목한 프리미엄 제품과 솔루션으로 펌프 시장을 이끌어오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