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3 (토)

이슈 혼돈의 가상화폐

비트코인, 9만9천달러 돌파…10만달러 눈앞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비트코인 상승세 계속
(서울=연합뉴스) 신현우 기자 = 암호화폐 비트코인 가격이 사상 첫 9만9천달러선을 돌파하는 등 상승세를 보이는 가운데 22일 오전 서울 빗썸라운지 강남점에 비트코인 가격이 표시돼 있다. 2024.11.22 nowwego@yna.co.kr


(서울=연합뉴스) 차병섭 기자 = 가상화폐 대장주 비트코인 가격이 22일 9만9천달러선도 넘어서며 10만달러를 눈앞에 뒀다.

미국 최대 가상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에서 한국시간 오전 4시 15분 비트코인은 24시간 전 대비 5.09% 오른 9만9천55달러에 거래되며 9만9천달러를 돌파했다. 이후상승분을 약간 반납해 9만8천500달러선으로 밀린 상태다.

연합뉴스

[그래픽] 비트코인 가격 추이
(서울=연합뉴스) 김영은 김민지 기자 = minfo@yna.co.kr X(트위터) @yonhap_graphics 페이스북 tuney.kr/LeYN1


전날 9만5천달러부터 9만8천달러까지 가파르게 치솟은 데 이어 이날도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달 초 7만달러를 밑돌았던 비트코인 가격은 "친(親) 비트코인 대통령이 되겠다"고 공약한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의 대선 승리 이후 고공행진을 지속하며사상 최고치를 거듭 갈아치우고 있다.

연일 쏟아져나오는 긍정적인 재료들이 상승 탄력을 제공하는 양상이다.

전날에는 트럼프 당선인의 정권 인수팀이 백악관에 가상화폐 정책을 전담하는 자리를 신설할지에 대해 가상화폐 업계와 논의 중이라는 외신 보도가 나왔다.

이날에는 가상화폐 규제에 앞장섰던 개리 겐슬러 미 증권거래위원회(SEC) 위원장이 트럼프 당선인이 취임하는 내년 1월 20일 사임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bscha@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