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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는 12월 7일, 한국 시간으로 오전 4시에 패스 오브 엑자일 2(PoE 2)의 얼리 액세스가 시작된다.
그라인딩 기어 게임즈가 22일 GGG 라이브 스트리밍을 진행하고 '패스 오브 엑자일 2'의 구체적인 사항 및 게임 플레이 영상 등을 공개했다. 게임은 오는 12월 7일 얼리 액세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라이브 방송에는 PoE 2의 신규 시네마틱 영상과 게임 플레이 트레일러가 공개됐다. PoE 2는 넓은 규모의 월드와 콘텐츠를 선보인다. 공개된 플레이 영상에는 실제 게임 플레이에 적용되는 매핑과 캐릭터 육성 등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최근 높은 기대감을 등에 업은 만큼, 출시 전부터 "과도하게 고평가되는 것 아니냐"는 우려도 제기된 상황이다. 하지만 이번 공개된 콘텐츠는 이러한 걱정을 일축하며, 유저들의 기대를 훨씬 웃도는 방대한 콘텐츠와 높은 완성도를 선보였다. 특히 얼리 액세스 버전은 합리적인 가격에 출시되며 총 6개의 직업과 12개의 전직, 수백 개의 스킬, 방대한 패시브 스킬 트리, 새로운 형태의 아틀라스 등을 공개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 얼리 액세스 키와 한강 쇼케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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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리 액세스에 참여하려면 EA 키(얼리 액세스 키)가 필요하다. EA 키를 얻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뉜다. 우선 기존에 패스 오브 엑자일(PoE)을 즐겼던 유저 중 480달러 이상(약 52만 8,000원)을 지출한 경우, EA 키가 자동으로 지급된다. 이 키는 2주 이내에 순차적으로 지급되며, 이를 통해 얼리 액세스를 시작할 수 있다. EA 키 지급 여부를 확인하려면 EA 홈페이지에 접속해 공지사항을 확인하고 자신의 구매 내역을 체크할 수 있다. 내역 페이지에서 각 패키지의 금액을 합산해 480달러 이상인지를 확인하면 된다.
만약 수작업으로 금액을 계산하는 것이 번거롭다면, 크롬 확장 프로그램인 'PoE 패키지 구매 합계'를 활용하면 자동으로 총 지출 금액을 계산할 수 있다. 해당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한 뒤, 페이지에 접속하면 마이 머니라인 버튼이 표시되어 총 지출 금액을 간단히 확인할 수 있다.
또한 480달러 이상을 지출하지 않았거나 패스 오브 엑자일 2를 처음 시작하는 유저는 EA 서포터 팩을 구매하면 EA 키를 포함한 패키지를 받을 수 있다. 서포터 팩은 가격대가 다양하며, 가격에 따라 제공되는 혜택도 달라진다. 가장 저렴한 33,000원 서포터 팩부터 52만 8,000원 고급 패키지까지 여러 가지 옵션이 있다.
서포터 팩에서 제공된 포인트는 게임 내 보관함 탭을 구매하는 데 활용할 수 있다. 특히 초반에는 화폐 보관함과 지도 보관함을 구입하는 것이 유리하다. 화폐 보관함과 지도 보관함은 게임 진행에 매우 중요한 아이템이다. 이 두 가지는 75 포인트와 150 포인트로 구매할 수 있으며, 게임 진행에 필수적인 보관함들이다.
프리미엄 보관함도 구매하는 것이 편리하다. 이를 통해 거래와 관련된 아이템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또한, 고유 아이템 보관함이나 조각 보관함은 중반 이후 게임 진행에 큰 도움이 된다. 600 포인트 이상이 있다면 이러한 보관함을 추가로 구매해 더욱 편리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오는 30일, 한강에서 PoE 2 얼리 액세스 쇼케이스가 진행될 예정이다. 쇼케이스에는 100명의 유저가 초대될 예정이며 초대는 서포터 팩을 구매한 유저 중 일부를 추첨해 이루어진다. 따라서 서포터 팩을 구매한 유저의 경우 구매를 완료하면 쇼케이스에 초대받을 기회를 얻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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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6개의 직업과 12개의 전직이 얼리 액세스에 포함된다. 직업마다 독특한 플레이 스타일과 전직 노드가 도입되었으며, 전작 대비 훨씬 더 유연한 빌드가 가능하다. 새로운 스킬 시스템으로 보조 잼은 한 번에 하나만 사용할 수 있어 전략적 선택이 중요하다. 모든 보조 잼과 액티브 스킬의 조합이 가능해 플레이어 커스터마이징이 강조된다.
패시브 스킬 트리의 경우 1500개 이상의 노드로 구성, 한층 더 깊어진 빌드 선택이 제공된다. 또 무기에 따라 다른 패시브 트리를 설정할 수 있는 기능 추가로 더욱 전략적인 전투가 가능해졌다. 아이템과 제작 개편과 관련해 제작 시스템이 간소화됐고 새로운 소켓 시스템이 추가됐다. 아이템에 룬을 장착해 특성을 강화하거나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다. 고유 아이템과 플라스크 시스템도 업데이트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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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E 2 얼리 액세스에서는 드루이드와 헌트리스를 제외한 6개의 클래스를 우선적으로 플레이 할 수 있다. 각 직업별 두 개의 어센던시가 존재하며 전직 시험이 존재한다. 키를 소모해서 던전에 돌입하고 클리어를 하면 진행되는 방식이다. 첫 번째 도전 이후 두 개의 포인트를 받게 되며 두 번째 도전도 준비돼 있다. 세 번째 도전은 추후 선보일 예정이다. 총 4차 전직까지 존재하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얼리 액세스 기준으로 2차 전직까지 플레이해 볼 수 있다.
PoE 2의 직업은 총 12개, 전직은 36개로 구성되며 얼리 액세스에서는 6개의 직업과 12개의 전직이 제공된다. 이번 발표에서 주목할 만한 직업은 다음과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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몽크는 빠르고 강렬한 근접 전투를 펼치는 수도승 클래스다. 번개, 얼음, 바람 등 다양한 속성을 활용한 콤보 플레이가 핵심이다. 킬링 팜을 통해 생명력이 낮은 적을 처치하면 권능 충전을 얻고, 이를 소모하여 강력한 추가 피해를 가하는 폴링 썬더를 사용할 수 있다. 기절 상태의 적을 다운시키는 스태거링 팜 스킬을 통해 바람을 일으키며 추가 피해를 줄 수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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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직은 인보커와 어콜라이트 오브 차율라로 나뉜다. 먼저 인보커는 에너지 보호막 강화 및 특정 원소 피해량 증가가 특징이며 어콜라이트 오브 차율라는 어둠의 힘(다크니스)으로 자원을 전환할 수 있으며 카오스 피해에 특화돼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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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리어는 느리지만 강력한 한방과 방패를 활용한 안정적인 플레이를 자랑하며 뛰어난 방어력을 갖춘 근접 클래스다. 강타 스킬로 균열을 생성하고, 이를 폭발시켜 강력한 범위 피해를 준다. 방패를 사용하는 경우, 모든 전방 피해를 차단할 수 있는 높은 방어 성능을 제공한다. 함성과 방패를 활용한 안정적인 플레이가 가능하다. 균열 활성화 스킬은 강타와 연계해 반복적 피해를 준다. 앞서 언급된 방패 스킬은 전면 방어와 방패 돌진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토템은 선대 전사 토템으로 추가 근접 스킬 지원이 들어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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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직은 워브링어와 타이탄으로 나뉘며 워브링어는 함성 스킬을 강화하고 방어력과 공격력을 동시에 증대시킨다. 선대의 영혼을 불러내 방어 및 공격 강화하는 스타일이다. 타이탄은 강타 스킬에 특화된 폭발적 딜러다. 강타 스킬과 크러싱 블로우로 적을 기절시키고 높은 피해를 입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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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인저는 민첩성을 활용해 다양한 속성 공격과 이동 연계를 통해 적을 제압하는 원거리 클래스다. 독, 얼음, 번개 속성을 활용하여 적을 서서히 무력화하거나 강력한 범위 피해를 입힌다. 번개 스킬로 감전 유도하거나 얼음 스킬로 적의 이동 방해할 수 있다. 또 독을 이용해 지속 피해도 부여하며 화살을 통한 다중 타겟 공격이 가능하다. 데드 아이는 투사체 개수가 증가되는 등 스킬이 강화되며 거리 페널티가 제거되고 이동 속도가 증가한다. 패스파인더는 플라스크 및 독을 활용한 지속적 피해를 입히며 이것이 극대화된 폭발형 플레이를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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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서너리는 기본적으로 기동성과 다양한 공격 스타일을 지니고 있는 직업이다. 머서너리는 탄창 시스템과 다양한 무기를 활용해 적을 제압한다. 이동 특화로 높은 기동성을 자랑한다. 얼음벽으로 적을 가로막고 딜링을 하거나 가스 수류탄을 통해 광역 피해와 디버프를 적용시킬 수 있다. 또 원거리 공격 및 포격 스킬 지원 스타일을 지닌다, 전직의 경우 위치 헌터는 방어막과 시체 폭발 능력을 통한 빠른 클리어링이 장점이다. 마석 군단병은 잼 시스템을 활용한 강화 능력을 선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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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어 위치는 언데드 소환과 저주의 대가로, 스피릿 자원을 활용해 소환수를 소환하고 강력한 저주와 주문을 사용하는 클래스다. 주로 전략적인 플레이를 지원한다. 다양한 소환수 조합 가능이 가능하며 스피릿을 활용한 생명력과 마나 관리가 핵심이다. 위치의 전직인 임페리얼리스는 악마로 변신해 높은 점화 피해를 입힐 수 있다. 또한 블러드 메이지는 생명력과 마나를 동시에 소모하며 높은 치명타 피해를 추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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끝으로 소서리스는 원소 마법과 시간 조작의 달인이다. 소서리스는 불, 얼음, 번개의 원소 스킬을 사용하며 높은 연계 가능성을 지닌 마법사 클래스다. 화염벽과 전기 투사체의 연계로 강력한 피해를 입힐 수 있다. 또한 다양한 원소 연계와 무기 교체 기능 활용이 가능하다. 스톰 위버 치명타 빌드 강화 및 원소 폭풍 발동이 특징이다. 이어 크로노맨서는 시간을 조작하는 콘셉트의 전직이다. 시간 동결로 시간을 멈추거나 몇 초 전으로 돌아가 생명력과 마나를 채울 수도 있다.
◇ 새로운 스킬 및 패시브 시스템
PoE 2는 고유한 스킬 시스템을 갖췄다. 액티브 스킬과 보조 잼을 결합하여 원하는 방식으로 스킬을 강화할 수 있다. 보조 잼의 경우 다중 투사체, 속성 강화 등 총 100개 이상의 보조 잼을 제공한다. 한 스킬에 최대 5개의 보조 잼을 연결 할 수 있다. 각 보조 잼은 단 한 번만 사용 가능해 선택과 집중이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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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시브 스킬 트리는 1500개 이상의 방대한 노드로 이루어져 있다. 이를 통해 사용자에게 큰 자유도를 제공한다. 초반에는 직업에 연관된 노드를 선택하며 빌드를 확장한다. 키스톤 노드는 빌드 방향을 결정짓는 강력한 노드로, 패시브 트리 구성의 핵심이다.
아이템과 룬 시스템 개편도 눈에 띈다. PoE 2의 아이템 제작은 이전보다 간소화됐다. 복잡한 제작 과정이 줄어들었으며, 간단한 화폐를 이용한 제작 방식이 주를 이룬다.
화폐의 경우 진화의 오브는 일반 아이템을 마법 아이템으로 변환한다. 확장의 오브는 마법 아이템을 희귀 아이템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새로운 룬 시스템으로 아이템에 룬을 삽입해 추가 능력을 부여할 수 있다. 아이템 강화를 위한 별도의 화폐도 존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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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타 변경점
기본적인 게임 플레이는 기존에 공개된 것처럼 몇 가지의 시스템 변화가 존재한다. PoE 2는 스킬 시스템이 일부 변화해 젬을 획득하고 이를 플레이어가 커팅하느 방식을 채용한다. 원하는 스킬을 획득하고 육성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아울러 아이템 기반의 스킬 조합을 벗어나는 등 일부 시스템에서 차이점이 존재한다.
플라스크의 변화도 눈에 띈다. PoE 1에서는 여러 개의 플라스크를 들고 다닐 수 있었지만 PoE 2에서는 생명력과 마나 플라스크를 각각 한 개씩만 보유할 수 있다. 대신 플라스크 1개당 마실 수 있는 횟수가 늘어났다. 또한 플라스크에 있던 다양한 옵션들이 '참(Charm)'이라는 별도의 장신구 슬롯으로 대체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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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관련 편의성 개선도 존재한다. 전작의 경우 스킬을 다시 찍고자 한다면 제거 관련 오브를 사용하거나 게임 플레이를 통해 얻은 제거 포인트가 필요했지만 PoE2는 골드를 사용해 스킬을 다시 찍을 수 있다. 또한 노드의 경우 능력치가 칸마다 고정된 것이 아니라 직접 힘, 민첩, 지능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게 만들었다.
PoE 2에서 다양한 종류의 보스와 공략을 강조한 만큼 보상도 중요해졌다. 특정 보스를 잡으면 화염 저항이나 추가 정신력 등 직접적인 능력치와 관련된 보상을 얻을 수 있다고 한다. 보스 클리어가 어렵다면 다른 보스부터 공략하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다. 이밖에도 상인에게 아이템을 구매할 때 오브 대신 골드를 사용하거나, 인벤토리에 있는 아이템을 바로 분해할 수 있게 해주는 기능이 추가되는 등의 변경사항이 있었다.
◇ 엔드 콘텐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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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저 아틀라스가 존재한다. 전작과 달리 월드 내에서 진행된다. 플레이어가 맵의 노드를 선택하고 웨이스톤을 넣는 것으로 진입할 수 있닫. 맵에서는 랜덤 인카운터와 보스 등이 등장하며 타락한 적들이 플레이어를 위협한다. 위험도를 선택하면 전투를 통해 보상을 받아가는 상자나 특수한 적들도 존재한다. 획득한 커런시 등은 아이템 업그레이드 및 능력 조정에 사용하거나 웨이스톤에 사용할 수 있다. 매핑을 진행해서 획득한 포인트를 투자해 맵에 적용되는 효과도 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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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리치' 코옵도 선보인다. 브리치에서 나오는 적들은 강력하 아이템과 석판을 드랍한다. 석판을 탑에서 사용하면 맵에 더 많은 브리치가 나오는 구조다. 석판 또한 웨이스톤과 마찬가지로 커런시를 통해서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모두 클리어하면 보스 제스트 를 만나 전투를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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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의식 콘텐츠도 즐겨볼 수 있다. 제단을 건드려 적을 제거하고 특정 자원을 모아서 아이템과 교환하는 콘텐츠다. 델리움(DELIUM)역시 만날 수 있다. 장신구 등을 강화하는 재화를 얻거나 석판 등을 강화할 수 있는 재료를 수급할 수 있다. 아울러 탐험 콘텐츠도 유지된다. 전작의 구조가 PoE 2에도 이어진다. 전작에서 이어지는 바알 오브를 이용한 고난이도 던전도 존재한다.
◇ 질의응답
Q. 얼리 액세스 시작 시기는?
A. 12월 6일 오전 11시 PST(현지 시간 기준 2024년 12월 7일 오전 4시(GMT+9))에 모든 지원 플랫폼에서 얼리 액세스 형태로 출시된다. 독립형 PC 클라이언트, Steam 및 Epic Games Store 클라이언트, Xbox Series 및 PlayStation 5가 포함된다. MacOS에서는 제공되지 않지만, 가능한 한 빨리 이 플랫폼에 대한 지원을 추가하고자 한다.
Q. 얼리 액세스 참여 방법
A. 키와 함께 새로운 얼리 액세스 서포터 팩 중 하나를 구매하면 액세스 권한이 부여된다. 과거에 최상위 서포터 팩을 구매했거나 단일 플랫폼에서 평생 구매로 480달러 이상을 지출한 경우 POE 2에 자동으로 액세스할 수 있다. 액세스 권한이 부여되었음을 알리는 이메일(있는 경우)과 웹사이트 PM을 받게 된다. 앞으로 2주 안에 플레이어를 초대하기 시작할 예정이다. 임계값은 모든 국가에서 동일하며 지역 가격은 고려하지 않았다.
Q. 내 평생 구매액이 한도에 도달하는지 어떻게 알 수 있나
A. 웹사이트에서 Your Account를 방문해 "Account deals"을 선택하면 이전 구매 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유효한 구매에는 포인트 대신 달러로 이루어진 모든 구매가 포함된다. 계정에서 사용된 포인트 키는 이 총액에 포함되지 않는다. 많은 사람들이 고객 지원팀에 이메일을 보내 임계값을 충족하는지 묻고 있다. 얼리 액세스가 시작될 때까지 기다려서 즉시 초대를 받았는지 확인한 다음, 초대를 받지 못했지만 평생 지원이 480달러를 초과한다고 생각되면 지원팀에 문의하는 것이 좋다.
Q. 하위 계정을 통합하면, 다양한 플랫폼에서 이루어진 평생 구매 내역이 임계값에 포함되나
A. 임계값은 한 플랫폼에서 이루어진 구매를 기준으로 한다.
Q. 콘솔에서 새로운 서포터 팩을 구매할 수 있나
A. 지금 Xbox에서 얼리 액세스 서포터 팩을 구매할 수 있다. 전작의 모든 마이크로트랜잭션을 청구할 수 있으며 PoE 2를 다운로드할 수 있는 권한도 얻게 된다. 게임이 얼리 액세스로 출시되는 12월 6일 전까지는 해당 클라이언트를 실행하고 플레이할 수 없다. Twilight Order Foil Reliquary Submission은 Liberator of Wraeclast 서포터 팩을 구매한 후에만 게임 내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Sony 영역(PlayStation 4 및 PlayStation 5)의 서포터 팩은 POE 2가 얼리 액세스로 출시되는 12월 6일 PST에 출시된다.
Q. 키를 어떻게 사용하는지
A. 얼리 액세스 키가 포함된 첫 번째 서포터 팩을 구매하면 해당 키는 구매한 계정에서 자동으로 사용된다. 다른 작업은 필요 없다. 게임 클라이언트가 출시되면 다운로드하고 출시일에 로그인하기만 하면 된다. 상태가 확실하지 않거나 키를 보고 싶은 경우 이 정보는 my-account/early-access 에서 확인할 수 있다.
키를 구매했거나 한 PC 게임 클라이언트(독립형, Steam 또는 Epic)에 대한 액세스 권한이 부여되었지만 다른 게임 클라이언트에서 플레이하고 싶은 경우 키를 신청하여 해당 클라이언트에 대한 액세스 권한을 잠금 해제하면 된다. 이 키는 my-account/early-access 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플랫폼의 스토어에서 신청할 수 있다. 이 키는 라이브러리에 있는 클라이언트만 잠금 해제하며, 키 자체로는 계정에 대한 조기 액세스를 제공하지 않는다. 예를 들어 POE 웹사이트를 통해 서포터 팩을 구매한 경우 Steam 라이브러리에서 클라이언트를 잠금 해제하는 키를 신청할 수 있다.
Q. 언제 클라이언트를 다운로드할 수 있나
A. 얼리 액세스 출시 며칠 전이다. 자세한 내용은 뉴스에서 알려드릴 예정이다.
Q. 어떤 콘텐츠가 포함되어 있나
A. 얼리 액세스에서도 POE 2는 큰 게임이다. 3막으로 구성된 중요한 캠페인과 풍부한 엔드게임이 포함되어 있다. 얼리 액세스 시작 시 보스 50명과 몬스터 유형 약 400명이 등장한다. 얼리 액세스 기간과 출시 기간 동안 게임 크기를 약 두 배로 늘릴 콘텐츠를 추가할 예정이다.
Q. 얼리 액세스는 얼마나 오랫동안 진행되나
A. 필요한 경우 최소 6개월은 걸릴 것으로 예상한다.
Q. 얼리 액세스에서 카우치 협동 플레이를 이용할 수 있나
A. POE 2를 처음부터 단일 계정에서 소파 협동 모드로 플레이할 수 있다. 두 번째 플레이어는 해당 계정에서 캐릭터를 만들 수 있다.
Q. 얼리 액세스 중에 삭제가 발생하는지
A. 삭제는 없다. 새로운 리그를 만들겠지만 캐릭터는 삭제되지 않고 얼리 액세스라는 리그로 이동한다(따라서 Standard에 포함되지 않는다). 어떤 경우에는 이전 리그의 캐릭터가 밸런스 변경으로 인해 다소 손상될 수 있다. 출시 후에도 "얼리 액세스" 캐릭터는 계속 존재한다.
Q. POE 2를 얼리 액세스에서 플레이하려면 새 계정을 만들어야 하는지
A. 이미 기존 계정이 있는 경우, 새로운 계정 시스템을 통해 POE 1 계정을 사용하여 POE 2를 플레이할 수 있다. 신규 플레이어인 경우 새 계정을 만들어야 한다.
Q. 보유한 패스 오브 엑자일 1 포인트 아이템은 얼리 액세스 간 사용 가능한가
A. 그렇닫. 하지만 아직 모든 포인트 아이템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초기에는 대다수의 최신 포인트 아이템들과 모든 보관함 탭을 사용할 수 있지만, 패스 오브 엑자일 1의 방대한 양의 포인트 아이템으로 인해 패스 오브 엑자일 2에 모든 포인트 아이템을 추가하는 작업이 현재 진행 중에 있다. 그로 인해, 아직 많은 포인트 아이템들이 장식 탭에서 '사용 불가'로 표시될 수 있으며, 얼리 액세스 기간 동안 작업을 진행하여 모두 사용할 수 있도록 조치할 예정이다.
Q. 패스 오브 엑자일 1의 보관함 탭은 패스 오브 엑자일 2에서 어떻게 작동하는지
A. 패스 오브 엑자일 1에서 구매한 보관함 탭은 패스 오브 엑자일 2에서도 해당되는 경우 사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특정 리그 관련 보관함 탭은 패스 오브 엑자일 2에 해당 콘텐츠가 존재하지 않으므로 사용할 수 없을 수도 있다. 패스 오브 엑자일 2에서 해당 보관함 탭을 업데이트할 예정이며, 화폐 보관함 탭과 같은 보관함 탭에는 패스 오브 엑자일 1에서 보관했던 아이템과 다른 아이템이 보관될 예정이다.
Q. 새로운 포인트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나
A. 네, 얼리 액세스에서는 패스 오브 엑자일 1의 일부 포인트 아이템을 통해 꾸미기 상점을 이용할 수 있다. 현재로서는 패스 오브 엑자일 2에 새로운 포인트 아이템을 도입할 계획은 없지만, 추후 더 많은 포인트 아이템을 추가할 예정이다.
Q. 패스 오브 엑자일 2 얼리 액세스 간 NDA 상태인지, 플레이 경험을 공유하거나 스트리밍해도 되는지
A. 얼리 액세스에는 NDA가 없다. 원하는 사람에게 콘텐츠를 보여줄 수 있지만, 아직 개발이 진행 중인 콘텐츠라는 점을 염두에 둬야 한다.
Q. POE 2에서 고유 아이템이나 점술 카드 디자인을 구매할 수 있나
A. 그렇다. POE 2 고유 아이템 디자인과 Divination 카드 디자인은 추후 매우 제한된 수량으로 구매 가능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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