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19 (목)

이슈 IT기업 이모저모

애플, AI 벽걸이 태블릿 개발…2025년 출시 예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AI리포터]
디지털투데이

[사진: simplidock.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애플이 '스마트홈 인공지능(AI) 벽걸이 태블릿'을 선보인다.

22일(현지시간) IT매체 더 버지에 따르면 애플은 '홈 제어용 AI 벽걸이 태블릿'을 내년에 출시할 예정이다. 이 제품은 애플의 홈 자동화 플랫폼인 '애플 홈'(Apple Home)의 허브가 되어 조명이나 잠금장치, 보안 시스템, 카메라 등 스마트 기기를 제어할 수 있는 가정용 공용 인터페이스를 제공할 것으로 알려졌다. 애플은 이를 통해 스마트홈 제어의 불만을 해결하고자 한다.

애플의 첫 번째 가정용 신제품은 스마트 디스플레이로, 음성과 터치를 효과적으로 결합한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제품은 벽에 장착할 수 있거나 스피커에 연결할 수 있는 정사각형 6인치 태블릿 폼 팩터의 형태를 갖출 것으로 보인다. 이를 위해 애플은 음성 어시스턴트인 시리(Siri)를 개선하고, 사용자의 말을 직관적으로 잘 이해하고 해석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매체는 조언했다.

애플의 홈키트(HomeKit) 프레임워크와 애플 홈 플랫폼은 로컬 제어를 활용하므로, 클라우드 연결에 의존하지 않는다. 이는 애플이 스마트홈 제어에 특유의 단순함을 도입하고, 모든 것이 작동하도록 만드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이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시리가 더 똑똑해져야 한다고 매체는 지적한다. 애플은 개선된 시리가 곧 출시될 것이라고 밝혔지만, 스마트 홈을 원활하게 운영할 수 있기까지는 한동안 기다려야 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