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6 (화)

[글로벌 디지털초월 대상 콘퍼런스] 초월인재-혁신상/백성주 틴들코리아 대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자신문

백성주 틴들코리아 대표


백성주 틴들코리아 대표는 정보시스템감리협회 감사와 부회장을 역임하며 국내 감리 산업 활성화와 감리원 양성에 기여한 IT 전문가다.

백 대표는 정보시스템 운영(보안) 감리지침 연구, ITA 기술혁신법 보안감리지침 개발, IDC 안전진단기준 수립, ISO TC68 금융보안관리 연구 등 체계적인 감리 기준과 지침을 마련해 산업 발전의 기반을 다졌다. 감리원 양성을 위해 기술사, 공공 및 금융 전문가 등을 대상으로 전문교육을 진행하며 다수의 감리 전문가를 배출, 감리원 역량 강화와 산업 성장에 기여했다.

국산 보안솔루션의 클라우드 환경 전환에도 힘썼다. 그는 클라우드 환경 도입의 필수조건인 클라우드보안인증제(CSAP) 취득을 지원했다. 또 공공기관 클라우드 활성화와 시장 확대를 위해 컨설팅과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며 국산 솔루션의 경쟁력을 강화했다.

디지털 인재 양성을 위한 노력도 돋보인다. 서울과학기술대, 성균관대학원, 고려대 등에서 강의하며 학생들을 대상으로 멘토링과 취업 상담을 병행, 차세대 IT 전문가 양성에 일조했다.

백 대표는 정보시스템 감리산업의 성장을 이끌고, 국내 IT 산업 발전을 위한 디딤돌 역할에 매진하고 있다.

김정희 기자 jhakim@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