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중·고·대 K-인문·인성교육 지원 업무협약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대표사업
안중환 안동교육지원청 교육장, 권기창 안동시장, 정태주 국립안동대학교 총장이 안동시청에서 '초·중·고·대 K-인문·인성교육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안동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안동=뉴시스] 김진호 기자 = 경북 안동시와 국립안동대학교, 안동교육지원청이 지역 인성교육을 위해 손을 잡았다.
26일 시에 따르면 안동시 등 3개 기관은 전날 안동시청에서 초·중·고·대 K-인문·인성교육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초·중·고·대 K-인문·인성교육은 지난 2월 선정된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대표사업이다.
글로컬대학30 사업과 연계해 지자체-대학교-교육청 협력을 통한 '인성교육 완전책임제'를 목표로 한다.
인문 중심 체험 및 맞춤형 K-인문·인성 교육 프로그램 도입을 통해 지역 내 학생들 인성과 시민의식 함양 기여에 중점을 두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각 기관은 전통가치 기반 안동형 학교인문교육 프로그램, 유네스코 문화·자연 유산 활용 체험 교육 프로그램, 대학 인문교육 특화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 사업을 추진한다.
시는 이번 협약을 통해 K-인문·인성 교육 운영을 위한 행·재정적 지원을 제공하고, 안동대는 K-인문·인성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전반을 총괄한다.
안동교육지원청은 교육 참여 학교 선정 및 교육과정 운영을 지원한다.
이 사업은 오는 12월부터 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학교급별 협의체 구성을 시작으로 내년 2월 참여 학교를 선정하고 학교 교육과정에 적용할 예정이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교육 현장에서 인성교육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만큼 안동시 고유 전통가치를 기반으로 한 K-인문·인성 교육을 초등학교부터 대학교까지 아우르며, 지역 학생들의 인문학적 성장과 인성 함양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jh9326@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