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6 (화)

조선대에 코트라 디지털 무역거점‘덱스터’개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조선대 첨단산학캠퍼스에 전국 13번째 개소

조선대 첨단산학캠퍼스에 전국 13번째 개소
헤럴드경제

조선대에 코트라 디지털 무역거점‘덱스터’개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광주)=서인주 기자] 조선대학교(총장 김춘성)에서 KOTRA(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의 우수 중소기업 수출지원 거점인 디지털무역종합지원센터(deXter, 덱스터) 개소식이 열렸다.

지난 25일 오전 11시 광주시 첨단에 위치한 조선대 첨단산학캠퍼스에서 열린 ‘광주 디지털무역종합지원센터 개소식’에는 조선대 김춘성 총장, 최철웅 산학협력부단장, 주기남 첨단산학캠퍼스 본부장과 KOTRA 이금하 기획조정실장 겸 DX추진실장, 윤정혁 광주전남지원단장과 업체를 대표해 전승일 라피네제이 대표 겸 광주화장품산업진흥회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광주 덱스터는 조선대 첨단산학캠퍼스에 전국 13번째로 설치됐다. 광주 기업이 온라인을 통해 상품을 수출할 수 있도록 다양하게 지원한다. 이곳에서는 상품 사진 촬영부터 코트라 플랫폼 바이코리아(Buy KOREA)에 상품등록을 지원한다.

디지털 마케팅을 통해 해외 바이어를 발굴하고 기업 매칭 상담을 지원한다. 아울러 취·창업생과 기업이 실무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디지털 마케팅 교육도 진행한다. 조선대는 이를 통해 지역 기업의 디지털 격차를 해소하고 누구나 수출할 수 있는 디지털 무역환경이 만들어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김춘성 총장은“조선대는 민립대학의 가치 실현을 위해 도시캠퍼스를 구축하고 있으며, 대학이 지역의 발전을 위해 사용되는 공간으로 탈바꿈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첨단산학캠퍼스가 지역기업의 성장과 창업 지원의 중심지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