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6 (화)

이충우 여주시장 "한끼솥밥이 지역 경제와 문화 발전에 기여할 것"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자레인지용 도자기 '한끼솥밥' 출시 준비

경기부동산포털에서 '안전전세지킴이' 확인 가능

여주시인재육성장학회 2025년 장학생 선발계획안 심의

아주경제

[사진=여주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경기 여주시는 지난 21일, 이충우 시장과 70여 명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전자레인지용 간편식 '한끼솥밥' 개발 프로젝트의 최종 보고회를 열었다고 26일 밝혔다.

'한끼솥밥'은 여주의 비옥한 흙이 길러낸 여주 쌀과 여주 도자기를 결합해 새롭고 실용적인 식문화를 제안하는 상품이다.

현대인의 식생활을 고려해 ‘도자나날센터’에서 약 6개월 동안 개발한 전자레인지용 ‘한끼솥밥’은 간편성과 더불어 솥밥의 디자인과 기능에 중점을 둔 상품이다.

본체(850ml)와 뚜껑(150ml)으로 구성된 ‘한끼솥밥’은 전통 가마솥의 순환식 가열 원리를 적용해 기하학적 선과 비례를 살린 디자인이 특징이다.
아주경제

[사진=여주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소비자의 취향을 고려해 총 4가지 색상으로 제작된 ‘한끼솥밥’은 오는 12월 공예트렌드페어를 통해 첫 출시 될 예정이다. 제품 양산은 지난달 공모를 통해 선정한 참빛세라믹(여주시)이 맡았다.

여주도자 공동브랜드 나날(디자이너 이정은)이 디자인한 본 상품은 제품의 독창성과 실용성을 공인받기 위한 특허 출원을 추진하고 있다.

최종 보고회에서 이충우 여주시장은 “이번 프로젝트는 여주 도자기와 여주 쌀의 브랜드 가치를 한층 더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지역 경제와 문화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끼솥밥'과 관련한 자세한 정보는 도자센터 '나날'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문의는 여주시 문화예술과 도예팀으로 하면 된다.경기부동산포털에서 ‘안전전세지킴이’ 확인 가능

아주경제

[사진=여주시]




경기 여주시는 전세사기 예방을 위한 ‘안전전세 길목 지킴 운동’을 통해 시민들이 안심하고 전세계약을 체결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이번 운동은 공인중개사들의 자발적 참여를 기반으로 진행되며 참여 사무소는 ‘안전전세지킴이’ 스티커를 부착해 시민들에게 신뢰를 제공한다.

‘안전전세 길목 지킴 운동’은 공인중개사가 전세 피해를 막기 위해 실천 과제를 마련하고 이를 이행하는 사회적 운동이다.

참여 사무소는 △위험 물건 중개 금지 △명확한 권리관계 안내 △임차인 체크리스트 제공 △전세특약의 명확한 작성 △계약 후 정보변동 문자 알림 서비스 등의 사항을 준수한다.

여주시에서는 관내 231개의 공인중개사사무소 중 112개 사무소가 ‘안전전세 길목 지킴 운동’에 동참해 시민의 안전한 전세거래를 지원하고 있다.

참여 여부는 공인중개사사무소에 부착된 ‘안전전세지킴이’ 스티커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경기도부동산포털에서도 관련 정보를 제공한다.

향후에는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장할 예정이다. 자세한 문의는 여주시 민원토지과 부동산팀으로 하면 된다.

여주시 관계자는 “공인중개사들의 전문성과 윤리의식을 통해 시민 피해를 예방하고 건전한 부동산 거래 문화를 조성하는 데 앞장서 달라”고 당부하며 여주시민의 안전한 부동산 거래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약속했다.여주시인재육성장학회 2025년 장학생 선발계획안 심의

아주경제

[사진=여주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재)여주시인재육성장학회(이사장 윤은호, 명예이사장 이충우)는 지난 22일 제6차 이사회를 개최해 '2025년도 장학생 선발계획안'을 의결했다.

내년 선발 규모는 장학생선발인원 223명, 총 지급액 6억5200만원으로 이번 장학생 선발인원 확대는 2025년 여주시 출연금 2억원 지원으로 이루어졌다.

장학회는 2023년부터 장학생 선발인원을 지속 증원해 지난 2022년 대비 수혜 인원이 92명 증원되고, 장학금액은 2억8800만원 증가해 좀 더 많은 학생이 장학혜택을 볼 수 있도록 장학금을 지속 확대해 왔다.

이날 인재육성장학회 이사회가 끝난 후 관내 기업 ㈜현대환경(대표 고광만)에서 지역인재양성을 위한 장학금 지급에 사용해달라고 1000만원을 기탁했으며 기탁식에 참여한 이충우 여주시장과 윤은호 이사장은 기탁자의 기부목적에 맞게 지역 인재를 위한 장학금으로 잘 사용하겠다며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아울러, 이충우 여주시장은 "인재육성장학회의 지역사회에 대한 애정과 노력에 감사드리며 지역의 모범 장학생들이 큰 꿈을 갖고 성장할 수 있도록 더욱 뒷받침 하겠다"고 밝혔다

2025년도 장학생 선발은 2025년도 1월 13일자로 공고 예정이며 여주시인재육성장학회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아주경제=여주=강대웅·윤중국 기자 yjk@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