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산업 활용 청년창업 지원 사업'은 4차산업 분야 우수 아이디어를 보유한 청년 창업가 발굴과 사업화 지원으로 창업기업 육성 및 실질 경영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목포시가 '4차산업활용 청년창업지원 공모사업' 최종평가 및 성과보고회를 진행 중이다. ⓒ목포시 (포인트경제)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2023년 첫해에는 8개사가 참여했고 이 중 4개사가 2024년 사업 대상자로 최종선정되어 기업별 매년 70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았다.
이번 최종평가 및 성과보고회는 올해 선정된 창업지원기업 4개사와 평가위원, 운영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원기업별 사업결과를 점검하고 기업의 신규 고용 창출, 신제품 개발, 매출 성장, 인증 획득, 기타 연계 등 우수사례 발표와 핵심 성과를 공유했다
사업목표 대비 고용 137%, 매출 173%, 지식재산 확보 178%, 인증 획득 115%, 기타 연계 266% 등 증가로 모든 경영지표에서 사업목표를 훨씬 뛰어넘는 성과를 달성했다.
이외에도 중국, 스위스, 영국, 인도네시아 등 수출 5건, 판로개척 5건, MOU 체결 7건 등 추가적인 사업성과를 확보했다.
사업에 참여한 청년기업 대표들은 공통적으로 "아이디어는 있으나 초기자본이 없어 창업을 엄두 내지 못했는데 시에서 추진한 이번 사업이 큰 힘이 됐다. 시의 지원을 마중물 삼아 앞으로 지역을 대표하는 기업으로 잘 키워나가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목포시 관계자는 "창업자 및 스타트업 등 창업초기 중소기업의 핵심경쟁력은 지식재산이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끊임없는 도전과 배움을 놓지 말고 발전하는 기업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포인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