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6 (화)

iM뱅크, 서스틴베스트 '하반기 ESG 종합평가'서 2년 연속 최고등급인 AA 확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백운용 기자]
국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황병우 iM뱅크 은행장은 "서스틴베스트가 발표한 '2024년 하반기 ESG 종합평가'에서 2년 연속 최고등급인 AA를 받았으며 2023년도에 이어 2024년에도 ESG 종합평가 결과 최고등급을 받은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하고 앞으로도 더욱 책임 있는 ESG경영을 실천하며 더 나은 사회를 만들어가는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iM뱅크 에 따르면, "서스틴베스트는 2006년 설립된 국내 ESG 전문기관으로, 주요 연기금과 자산운용사 등 기관투자자의 의뢰를 받아 매년 상하반기 두 번에 걸쳐 상장·비상장 1300여개의 국내 기업을 대상으로 ESG 평가를 진행한다."고 전했다.

한편, iM뱅크는 "2024년 ESG 종합평가에서 환경 혁신 활동, 사회공헌 및 지역사회, 주주의 권리, ESG경영 인프라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하여 2년 연속 최고등급인 AA를 받았다."고 밝혔다.

또한, iM뱅크는 "2023년 황병우 은행장 취임 이후 '따뜻한 금융으로 모두가 꿈꾸는 세상을 만들다'는 미션 아래, ESG 경영 내재화를 위한 ESG 전담 조직 신설, ESG 업무 규정을 제·개정해 경영 체계 구축에 집중하고 있다. 특히 2024년 시중은행 전환 후 은행장의 적극적인 ESG 경영활동 추진 의지를 반영하여 ESG경영 인프라 구축 전반 및 지역민 편의 및 지역 동반성장을 이루어 낼 수 있는 활동들에 박차를 가했다."고 덧붙였다.

나아가 iM뱅크는 "ESG통합경영체계 확립을 위해 2023년 ESG통합시스템을 개발하여 객관적이고 정확한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게 된데 이어 2024년 차주 인게이지먼트, K-Taxonomy 심사결과 등록 시스템, 시각화 프로그램을 활용한 주요 지표 시각화 등을 추가로 개발 완료하는 등 체계적인 ESG 경영 인프라를 갖추었다는 평가다."라고 강조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paekting@naver.com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