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6 (화)

KB신용정보, '올해의 소비자권익대상' 기업 부문 수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김민철 기자] [포인트경제]

포인트경제

25일 서울시 영등포구 산림비전센터에서 열린‘2024년 소비자권익대상’ 시상식에서 KB신용정보가 컨슈머워치 선정 기업 부문 '2024 소비자권익대상' 수상했다. KB신용정보 박진욱 부사장(왼쪽)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KB신용정보가 지난 25 일, 소비자 권익 증진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아 '2024년 소비자권익대상' 시상식에서 기업 부문 '올해의 소비자권익대상'을 수상했다.

소비자권익대상은 소비자 입장에서 법률과 정책을 감시하는 단체인 컨슈머워치가 주관하는 상으로, 소비자의 권익 증진에 공헌한 이들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특히 기업 부문은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고객 중심의 서비스 혁신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한 점을 기준으로 평가한다.

KB신용정보는 워크아웃, 새출발기금 등 채무조정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협조하여 금융소비자의 채무 부담을 완화했다. 이 외에도 불법채권추심 행위 근절 및 보이스피싱 예방 활동 등 금융소비자의 민원을 방지하고,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KB신용정보 전동숙 대표는 "이번 수상으로 금융소비자의 이익과 보호를 위한 노력들이 인정받은 것 같아 대단히 감사하다"며,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금융환경의 급격한 변화에 발맞춘 고도화된 시스템을 고민하고 개발하여 앞으로도 금융소비자 권익 증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포인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