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제이엔피글로벌이 비전 AI 기반 설계도면 분석 자동화 솔루션을 개발하는 천일이오에 전략적 투자를 했다. 금액은 비공개이다.
천일이오는 자동차 부품 제조, 특히 와이어링 하네스 분야에서 다년간의 경험을 쌓은 박준서 대표가 2024년 7월 설립한 신생 기업이다. 기존 제조 공정의 비효율성을 개선하기 위해 Vision AI 기술을 기반으로 한 설계도면 분석 자동화 솔루션을 개발 중이다. 이 솔루션은 기존의 노동집약적 작업에서 발생할 수 있는 휴먼 에러를 최소화하고, 인건비 절감과 업무 생산성 향상을 동시에 달성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제이엔피글로벌은 천일이오와의 협력을 통해 기술 및 비즈니스 모델(BM)의 고도화를 추진하고, 딥테크 기술 확보를 통해 사업화 역량을 보유한 천일이오가 더 빠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제이엔피글로벌은 세종·대전 지역을 중심으로 활동하는 액셀러레이터이자 투자사로, 지난 10년간 비수도권 지역 창업 시장 활성화에 기여해왔다. 지금까지 200여 개의 예비 및 초기 창업 기업을 발굴하고 지원했으며, 그중 40여 개 기업에 투자했다. 운영중인 딥테크 창업촉진 사업을 통해 창업 초기 딥테크 기업들을 육성하고, 직접 투자 및 후속 투자 연계를 포함한 포괄적인 지원을 하고 있다.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