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8 (목)

사천시보건소, 금연환경조성 보건복지부 우수기관 표창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구정욱 기자]
국제뉴스

(사진제공=사천시)사천시보건소가 금연환경조성 보건복지부 우수기관 표창을 받았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사천=국제뉴스) 구정욱 기자 = 사천시보건소는 2024년 지역사회 금연사업 우수사례 선정평가에서 '금연환경조성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2024년 지역사회 금연사업 우수사례' 수상식은 이날 서울 강남구 SETEC 컨벤션홀에서 성과대회 후 열렸다.

이번 성과대회는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지역사회 금연사업의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금연문화 조기정착에 이바지하는 것은 물론 지방자치단체의 정책에 반영하고자 마련됐다.

보건복지부, 한국건강증진개발원, 민간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지난 10월 전국 보건소에서 제출한 우수사례 98건을 대상으로 심사했다.

사천시보건소는 시민들의 흡연률 감소와 간접흡연 예방을 위해 금연상담, 금연클리닉, 학교 흡연예방 교육, 금연아파트 지정 등 다양한 사업을 펼쳤다.

또한 '지역사회와 함께, 시민이 행복한 노담도시 사천'이라는 주제로 어린이 시청각 흡연 예방교육, 찾아가는 금연골든벨 등 신규사업을 추진했다.

특히 유관부서 협업을 통한 흡연 민원 빈발지역 관리 등 지역사회 금연환경조성에 기여하고자 노력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lawyer009@naver.com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