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11 (목)

    이슈 초중고 개학·등교 이모저모

    교육부·한국사학진흥재단,  '고등교육 재정지원, 사립대 구조개선' 국회 토론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내달 3일 국회 의원회관 1소회의실서
    한국일보

    교육부와 한국사학진흥재단이 다음달 3일 국회에서 개최하는 '고등교육 재정지원 전략과 사립대학 구조개선' 토론회 포스터. 한국사학진흥재단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국사학진흥재단은 다음달 3일 국회 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고등교육 재정지원 전략과 사립대학 구조개선'을 주제로 국회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국회 교육위원회 소속 국민의힘 김대식 의원과 더불어민주당 문정복 의원이 공동 주최하고 교육부, 한국사학진흥재단이 주관한다. 교육 전문가들은 변화하는 교육 정책과 학령인구 감소, 재정 위기 등 쟁점 사항에 대해 논의한다.

    김병주 영남대 교육학과 교수가 '고등교육 재정지원 전략'을, 김한수 경기대 경영학부 교수는 ‘사립대학 구조개선법 제정의 필요성’ 등을 주제로 발표한다. 토론은 김헌영 RISE위원장을 좌장으로 최정윤 한국교육개발원 고등평생교육연구본부장과 강낙원 한국대학교육협의회 고등교육연구소장, 오병진 한국전문대학교협의호 고등직업교육연구소장, 우남구 한국사학진흥재단 대학경영진단원장, 안순엽 남원시 기획실장이 참여한다.

    이하운 재단 이사장은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사립대 재정 위기가 가속화되는 시점에서 사립대의 안정적 지원과 양질의 고등교육 생태계 조성을 위해선 사립대 구조개선법 제정이 필수"라며 "다양한 전문가들의 의견 수렴을 통해 대학 구조개선을 위한 법률안이 조속이 통과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김재현 기자 k-jeahyun@hankookilbo.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