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9 (금)

'생산성 솔루션' 매치워크, 블루포인트에서 시드투자 유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플래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업무 생산성 관리 솔루션을 개발하는 매치워크가 액셀러레이터 블루포인트파트너스로부터 시드 투자를 유치했. 정확한 투자금과 기업가치는 비공개다.

매치워크는 기업 내 소통을 원활히 하고 생산성을 높이는 업무관리 솔루션(SaaS)을 개발 중이다. 이 솔루션은 팀원 간 실시간 업무 협업과 성과 관리를 통해 조직의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팀원이 일간 업무 내용을 작성하면, 팀장이 모든 팀원의 일간 업무를 확인하고 업무 피드백을 주고받는 방식이다. 이를 통해 중장기적으로 업무 데이터가 누적되어 기업이 데이터 기반의 업무관리를 진행할 수 있게 된다.

블루포인트는 직접 운영 중인 대전 청년창업사관학교에서 매치워크를 발굴했다. '상시 성과 관리'라는 기존에 없는 매치워크의 차별화 요소가 개인·팀·조직의 생산성 향상을 크게 가져올 것으로 봤다.

아울러 매치워크는 이번 시드 투자 유치와 함께 중소벤처기업부의 기술창업지원 프로그램 팁스(TIPS)에도 선정됐다. 매치워크는 이번 팁스 선정을 통해 5억원 규모의 연구·개발(R&D) 및 사업화 지원금을 확보하게 됐다.

매치워크는 확보한 자금을 바탕으로 기술 개발과 인재 영입에 적극 투자한다는 계획이다. 2023년 설립한 매치워크는 진로탐색 커리어설계 솔루션 '건강한 취준'을 운영하는 등 다수의 특허와 지식재산권을 보유한 탄탄한 기술력을 갖춘 팀이다.

권수연·허채운 매치워크 대표는 "투자 유치와 팁스 선정을 통해 매치워크가 시장에서 신뢰 받는 솔루션으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고객 가치에 집중해 기업이 조직 생산성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글 : 김문선(english@platum.kr)
ⓒ '스타트업 전문 미디어 & 중화권 전문 네트워크' 플래텀, 조건부 전재 및 재배포 허용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