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6 (목)

이슈 IT기업 이모저모

삼성전자, AI 보안 플랫폼 업체 '액시아도'에 투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삼성전자 서초사옥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강태우 기자 = 삼성전자가 인공지능(AI) 반도체 기업에 이어 보안 플랫폼 업체에도 잇달아 투자하며 차세대 AI 반도체 시장 주도권 잡기에 나선다.

5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삼성반도체혁신센터(SSIC) 산하 벤처투자 전문펀드인 삼성카탈리스트펀드(SCF)는 미국 AI 보안 플랫폼 기업 '액시아도'(Axiado)의 6천만 달러(약 848억원) 규모 투자에 참여했다.

매버릭 실리콘이 주도하고 아트레데스 매니지먼트, 크로스링크 캐피탈 등도 참여한 시리즈 C 펀딩 라운드로 SCF의 구체적인 투자 규모는 밝혀지지 않았다.

액시아도는 클라우드 데이터 센터, 5G 네트워크 및 기타 분산된 컴퓨팅 네트워크 등에 나타나는 랜섬웨어, 사이버 공격에 대응하는 하드웨어 고정 플랫폼 보안 설루션 회사다.

특히 액시아도의 AI 기반 하드웨어 고정형 신뢰 제어/컴퓨팅 장치(TCU) 설루션은 디지털 위협을 선제적으로 감지, 완화한다. 또 TCU에 내장된 동적 열 관리(DTM) 설루션으로 AI 데이터센터의 전력 효율 요구 사항도 충족시킨다.

SSIC를 이끄는 마코 치사리 삼성전자 부사장은 "AI와 가속 컴퓨팅이 데이터센터 수요를 변화시키면서 고성능 인프라에 적응하는 하드웨어 고정형 보안을 통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해졌다"며 "플랫폼 보안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할 잠재력을 가진 액시아도와 그들의 AI 기반 TCU 기술을 지원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액시아도는 이번 펀딩을 통해 엔비디아, AMD, 인텔, Arm 등 주요 플랫폼 공급업체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삼성은 최근 LG전자, 현대자동차와 함께 캐나다 AI 스타트업인 '텐스토렌트'의 7억 달러(약 9천905억원) 규모의 펀딩 라운드에 참여하기도 했다.

연합뉴스

미국 AI 보안 플랫폼 회사 액시아도
[액시아도 홈페이지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burning@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