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18 (수)

이슈 IT기업 이모저모

"어르신도 디지털 세상 더 가깝게"…카카오, '노인 디지털 스쿨' 응원 캠페인 진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메트로신문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가 '찾아가는 시니어 디지털 스쿨' 이용자 참여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찾아가는 시니어 디지털 스쿨은 지난 9월 발표한 그룹 통합 상생 사업 슬로건 '더 가깝게, 카카오' 아래 추진하는 대표 프로그램 중 하나다. 카카오와 자사 기업 재단 카카오임팩트가 노인들의 디지털 접근성을 높이고자 맞춤 교재 제작·무상 배포하고 교육하는 프로그램이다.

카카오의 사회공헌 플랫폼 카카오같이가치는 오는 22일까지 '부모님 디지털 홈스쿨링 응원 챌린지'를 진행한다. 부모님에게 가장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디지털 활용법을 고르면 참여가 완료된다.

추첨을 통해 참여자들에게 춘식이 홈스쿨링 키트(1000명)와 시니어 디지털 스쿨 교재(5000명)를 제공한다. 춘식이 홈스쿨링 키트는 시니어 디지털 스쿨 교재와 터치펜, 보조배터리, 춘식이 키링 등으로 구성해 실제 교육 현장에서 수강생에게 지급하고 있다.

댓글을 통해 기부 이벤트도 진행한다. 노인의 디지털 도전을 응원하는 댓글을 남기면 카카오가 이용자 1명당 1000원씩 지원 사업에 기부한다. 참여자 50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한다.

스쿨은 이달까지 복지관 100여 곳에서 교육을 마치고, 내년 상반기까지 전용 교재 10만 부를 전국 347개 복지관에 배포할 계획이다.

문나래 카카오임팩트 팀장은 "카카오와 카카오임팩트는 앞으로도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며 시니어분들의 디지털 리터러시를 적극 확보하고 모두가 함께 응원하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